재활용 공예부터 토크콘서트까지···롯데마트 문화센터 회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가 다음날부터 전국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각종 전문가들의 토크 콘서트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롯데마트는 폐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 수를 직전 학기 대비 4배 이상 늘렸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는 '폐기된 웨딩 드레스를 활용한 헤어 악세서리 만들기', '재활용 비즈 공예'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다음날부터 전국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각종 전문가들의 토크 콘서트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롯데마트는 폐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 수를 직전 학기 대비 4배 이상 늘렸다. 친환경 캠페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이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는 ‘폐기된 웨딩 드레스를 활용한 헤어 악세서리 만들기’, ‘재활용 비즈 공예’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이런 강좌는 어린이와 성인이 모두 들을 수 있다. 헌 소재를 가방으로 리폼하거나 업사이클링 양말목으로 반려 동물용 소품을 만드는 수업 등이다. 이 밖에도 전국 지점에서 단독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자녀교육과 자기개발, 경제 각 분야 전문가의 토크 콘서트도 직전 학기 대비 30% 이상 추가 개설했다. 배우 정은표의 ‘IQ보다 영재력을 키우는 감성 육아법’과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시크릿 공부법’이 대표적이다. 재테크와 경제 특강도 준비했다.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쿠킹 클래스도 전년 겨울학기 대비 20% 가량 확대했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이선균, 위약금 '100억' 될 수도? '후폭풍 굉장히 클 것'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춤추다 돌연 심장마비'…최소 10명 숨진 '인도 힌두축제' 무슨 일?
- 수도권서 휴대폰 훔쳐 1억 받은 일당 13명…경찰에 일망타진
- 또 2만명 깨졌다…8월 출생아도 ‘역대 최소’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