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농식품부 “공공기관의 지역농산물 사용 증가 추세에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한다'는 '먹거리선순환체계 구축' 국정과제를 위해 정부가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나섰지만, 공공 기관 참여율은 여전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방이전 공공기관 중에서 해당지역농산물 구매비중이 0%인 곳도 있어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는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정부는 2019년부터 지역농산물 구매실적을 공공기관 경영평가*지표로 포함하는 등 공공기관의 지역농산물 소비를 독려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농산물 사용실적**은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한다’는 ‘먹거리선순환체계 구축’ 국정과제를 위해 정부가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나섰지만, 공공 기관 참여율은 여전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방이전 공공기관 중에서 해당지역농산물 구매비중이 0%인 곳도 있어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는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농식품부 입장]
정부는 2019년부터 지역농산물 구매실적을 공공기관 경영평가*지표로 포함하는 등 공공기관의 지역농산물 소비를 독려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농산물 사용실적**은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 참여기관/구매금액 : (’20) 108개 기관 11,745백만원 → (’21) 135 / 14,383 → (’22) 166 / 17,253
** 혁신도시 공공기관(구내식당) 사용비중 : (‘18) 24.3% → (’20) 35.0% → (‘22) 45.4%
앞으로도 지역먹거리계획 수립 지자체 확대, 공공급식통합플랫폼 활성화, 먹거리통합지원센터 확대 및 경영평가 지표개선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지역농산물 이용을 촉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실 식생활소비정책과(044-201-2296)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농식품부 “공공기관의 지역농산물 사용 증가 추세에 있어”
- 농식품부 “럼피스킨병 발생, 한우·우유 수급에 미치는 영향 제한적”
- 행안부 “지자체와 민생안정 등 주요 사업 차질없도록 적극 협력”
- [청년인턴 체험기] 경험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
- 하나 둘 셋 발걸음에 맞춰 코리아둘레길 걷다 보면~
- 국세, ARS로 간편하게 확인하고 납부한다!
- 소 럼피스킨병 바로알기
- 현직 공무원이 말하는 워라밸은?.ssul <ep.4>
- 대한민국 정책포털 숏폼
- [정신건강 석학이 전하는 영상메시지 Ep.3] 아이들의 정신문제가 발생하는 이유 (홍강의 박사가 말하는 ‘부모와 아이’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