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 알리기에 앞장선 유통가…상품 출시부터 후원까지

이준호 기자 2023. 10. 25. 12: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독도 알리기에 나섰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이날 독도를 품은 바다 '동해(EAST SEA)' 명칭을 새긴 '동해 22'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독도마켓'은 독도 관련 다양한 상품을 생산하지만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상품 구매를 원하는 누리꾼과 연결시켜 주는 취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 증류식 소주 '동해 22' 단독 출시
GS25, 문화 예술산업과 이색 프로젝트
[서울=뉴시스]CU, 증류식 소주 '동해 22' 단독 출시.2023.10.25.(사진=BGF리테일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10월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독도 알리기에 나섰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이날 독도를 품은 바다 '동해(EAST SEA)' 명칭을 새긴 '동해 22'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동해 22는 울릉도 해저 1500m(미터)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의 천연미네랄을 함유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갓 도정한 쌀을 생쌀 발효 후 감압증류 방식으로 제조해 쌀 특유의 깊은 풍미와 깔끔하고 감미로운 맛이 특징이다.

패키징은 한글로 동해, 영어로 'EAST SEA' 철자를 활용해 넘실거리는 파도와 바람을 표현한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 외에 BGF리테일 임직원과 CU 가맹점주로 구성된 '독도사랑 원정대'는 매년 독도를 방문해 독도사랑운동본부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독도 경비대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편의점 GS25는 '독도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문화 예술산업과의 이색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우선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 작가와 협업해 가로 약 3m(3333mm), 세로 약 2m(1970mm)에 이르는 독도 그림을 제작한다.

작가는 독도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그림에 전설 속의 바다사자 '강치'를 중심으로 여러 독도 해양 생물들과 91개의 크고 작은 섬들을 배치했다.

서울 성수동 '메타그라운드'에서는 독도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관람객들이 독도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독도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아울러 독도 기념품을 제작하는 울릉도 로컬기업 독도문방구와의 협업은 팝업스토어 내 굿즈존에서 열린다.

이커머스 기업 티몬은 온라인에서 '독도마켓'을 연다.

'독도마켓'은 독도 관련 다양한 상품을 생산하지만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상품 구매를 원하는 누리꾼과 연결시켜 주는 취지다.

이번 '독도마켓'에서는 오는 31일까지 강치인형, 텀블러, 섬기린초 향수, 오르골, 독도 만들기 제품 등 다양한 독도상품을 티몬을 통해 판매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