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상고, 충남 전국기능경기대회서 금 1, 은 2, 장려상 5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안상업고등학교(교장 김갑식)는 '2023 충청남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서 금 1개, 은 2개, 장려상 5개를 수상하며 최고 성적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천안상고는 이번 대회에 게임개발,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3개 직종에 9명의 학생이 출전했다.
천안상고는 미래 정보화 사회 IT 분야 최고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방침아래 1981년부터 전공심화동아리 전산부를 창설해 게임개발,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로 나누어 맞춤식 지도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안상업고등학교(교장 김갑식)는 '2023 충청남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서 금 1개, 은 2개, 장려상 5개를 수상하며 최고 성적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천안상고는 이번 대회에 게임개발,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3개 직종에 9명의 학생이 출전했다. 애니메이션 입상자인 양호성 학생에게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발평가전 출전 자격이 부여되며 메달 입상자 전원에게는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천안상고는 미래 정보화 사회 IT 분야 최고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방침아래 1981년부터 전공심화동아리 전산부를 창설해 게임개발,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로 나누어 맞춤식 지도를 하고 있다. 또 소프트웨어과와 광고미디어과 학생을 모집해 전문 IT 분야까지 지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ES 2023] 삼성 스마트타운·LG 갤러리서 혁신 만끽…몰입도 높였다
- 17년된 공공 망분리 제도 개편 착수
- 反애플 토종기업 뭉친다…특허 침해 소송에 STO 도입
- 양자 과학기술 정책 심의체계 개편…공공산업 도입 촉진 확대한다
- [AI 기반 중량화물이동체 물류플랫폼 실증사업] 선박용 레이다 국산화와 국제 인증 획득
- 태국 공주도 쓰러뜨린 폐렴, 中서 확산 [숏폼]
- [AI 기반 중량화물이동체 물류플랫폼 실증사업] 후속사업 '조선해운 디지털 신서비스 개발 실증'
- [AI 기반 중량화물이동체 물류플랫폼 실증사업] '울산 태화호'는
- 유비앤티스랩, 차세대 클라우드 SSO 사업 강화한다
- 유니온커뮤니티-펫스니즈, '반려동물 코주름 등록 공동사업'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