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민 감독 특별전 개최…극락도 살인사건→이순신 시리즈 상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한민 감독의 특별전이 서울충무로영화제를 통해 열린다.
2007년 '극락도 살인사건'으로 데뷔해 '핸드폰', '최종병기 활', '명량', '한산: 용의 출현' 등 대한민국 영화사에 굵직한 족적을 남긴 김한민 감독의 특별전이 서울충무로영화제를 통해 개최된다.
서울 충무로 영화제 측은 오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마스터스 노트-김한민 특별전'에서 '극락도 살인사건', '핸드폰', '최종병기 활', '명량', '한산: 용의 출현'을 상영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한민 감독의 특별전이 서울충무로영화제를 통해 열린다. [제공: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작: ㈜빅스톤픽쳐스 감독: 김한민]
2007년 '극락도 살인사건'으로 데뷔해 '핸드폰', '최종병기 활', '명량', '한산: 용의 출현' 등 대한민국 영화사에 굵직한 족적을 남긴 김한민 감독의 특별전이 서울충무로영화제를 통해 개최된다. 서울 충무로 영화제 측은 오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마스터스 노트-김한민 특별전’에서 '극락도 살인사건', '핸드폰', '최종병기 활', '명량', '한산: 용의 출현'을 상영 한다고 밝혔다.
특히 김한민 감독과 박해일이 첫 호흡을 맞춘 작품인 '극락도 살인사건'은 감독이 참여하는 GV도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10월 29일(일) 15시 30분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영화 상영 이후 양경미 평론가의 모더레이팅 아래 김한민 감독이 참여해 데뷔작의 비하인드, 작품 세계 등을 털어놓을 예정이다.
김한민 감독은 초기작에서는 스릴러 장르의 특화된 연출력을 보이며 준비된 신인의 모습을 보여줬으며 '최종병기 활'부터 역사적인 사건과 영화적인 연출을 적절히 배합하며 전쟁 액션의 신세계를 펼쳐 중견 감독으로서의 베테랑 면모를 보여줬다. 이후 김한민 감독 일생의 숙원이자 대형 프로젝트인 이순신 3부작 '명량', '한산: 용의 출현'에 이르러 대한민국에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전쟁 액션 장르의 대가로서 자리 잡게 되었다. 연출작뿐만 아니라 제작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한민 감독의 작품세계를 다시 한번 돌아 볼 기회가 될 이번 특별전은 CGV 어플 및 영화 예매 사이트에서 예매 가능하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롯데엔터테인먼트, 빅스톤픽쳐스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빌리 문수아, 어쩌나…"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전문]
- 김히어라, 법정간다 "학폭?일진?담배? 악의적 보도" [전문]
- [단독] 임영웅, '미우새' 뜬다 "못다 한 이야기 전할 것"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
- [단독] 천둥 "미미, 임신NO…산다라박 닮은 딸 원한다고"(인터뷰)
- 최진실母 "최준희 남자친구, 할머니는 남이라며 쫓아내" [종합]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
- 박서준은 입 닫고, 수스는 욕먹고 [종합]
- 이다인 남편 이승기, 해킹? 심경변화?…SNS 초토화 추측난무
- [칸영화제Live] 블랙핑크 제니, 기자회견+인터뷰 불참…뷔는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