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이화의료원과 여성 헬스케어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손해보험 LIFEPLUS펨테크연구소는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 실행'을 주제로 이화의료원 펨테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은 6월 금융업계 최초로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해 여성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여성전문 병원인 이화의료원도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3월에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LIFEPLUS펨테크연구소는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 실행’을 주제로 이화의료원 펨테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 연구소는 펨테크 시장의 공동 연구와 발전을 위해 ▷펨테크 시장 관련 공동 연구 ▷펨테크 스타트업 공동 지원·투자 ▷ESG 경영을 위한 공동 기획·실행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여성 헬스케어 연구를 통해 여성의 신체적·사회적 어려움 해결에도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은 6월 금융업계 최초로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해 여성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여성전문 병원인 이화의료원도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3월에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다.
펨테크(Femtech)란 ‘Female(여성)’과 ‘Technology(기술)’의 합성어로,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 및 상품, 서비스 등을 통칭한다.
양사는 협약식 후 ‘너의 선택의 순간을 열렬히 응원해’란 주제의 토크콘서트를 공동 개최해 취업, 결혼, 출산, 육아휴직, 경력단절 등 여성의 선택의 순간에 대한 경험담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눴다.
한정선 펨테크연구소장은 “여성의 현실적인 고민을 직접 청취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토크콘서트도 함께 마련했다”며 “한화손보는 여성들의 니즈에 대응한 상품,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해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강승연 기자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새 '남편' 전청조는 '여자'다…7명에 사기쳐"
- “내 친구” 유인촌, ‘혈액암 투병’ 안성기 응원하며 꺼낸 고민은
- 이효리, 깜짝 시술 고백 “살짝만 해도 티나는 얼굴”
- “백종원이가 문제다” 지역축제 외지 상인들 불만…대체 왜?
- "관리비 500만원, 계란 1개 9000원"…남현희, 15세 연하男과 살림차린 '그 집'
- “아! 서울대병원 터질게 터졌다” 2억 받는 의사들…4천만원 꿀꺽 덜미 [단독]
- 이선균 ‘100억 위약금’ 유아인 전철 밟나…전혜진까지 불똥
- “삼성 큰일났다, 이러면 누가 써?” 오늘부터 아이폰도 통화 녹음 된다
- “전청조와 기자인 척 인터뷰 알바”…남현희 예비신랑 사기 증거 폭로글 떴다
- 연인에서 동료로…블랙핑크 지수·안보현, 공개연애 두달만 결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