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마린솔루션, 3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 돌파…흑자 전환도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마린솔루션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은 466억원, 영업이익은 111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의 경우 올해 3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428억원)을 넘어섰다.
LS마린솔루션이 최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전남 안마 해상풍력사업의 해저 시공 사업 규모는 1000억원이 넘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23.8% 달성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S마린솔루션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배가까이 증가한 201억원이다.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은 466억원, 영업이익은 111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의 경우 올해 3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428억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률은 23.8%에 이른다.
해저케이블 프로젝트 수행과 자산 효율화 등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LS전선과 협력해 진행 중인 ‘제주 3연계 해저케이블 건설사업’이 실적 증대에 이바지했다.
국내 해상풍력단지 건설이 본격화된 만큼 LS마린솔루션의 실적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LS마린솔루션이 최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전남 안마 해상풍력사업의 해저 시공 사업 규모는 1000억원이 넘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LS마린솔루션은 대만에 영업 거점을 설립하는 등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한 행보도 지속하고 있다. 대만 해저 시공 시장은 약 2조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새 '남편' 전청조는 '여자'다…7명에 사기쳐"
- “백종원이가 문제다” 지역축제 외지 상인들 불만…대체 왜?
- "관리비 500만원, 계란 1개 9000원"…남현희, 15세 연하男과 살림차린 '그 집'
- “아! 서울대병원 터질게 터졌다” 2억 받는 의사들…4천만원 꿀꺽 덜미 [단독]
- 이선균 ‘100억 위약금’ 유아인 전철 밟나…전혜진까지 불똥
- “삼성 큰일났다, 이러면 누가 써?” 오늘부터 아이폰도 통화 녹음 된다
- “전청조와 기자인 척 인터뷰 알바”…남현희 예비신랑 사기 증거 폭로글 떴다
- 연인에서 동료로…블랙핑크 지수·안보현, 공개연애 두달만 결별
- “내 친구” 유인촌, ‘혈액암 투병’ 안성기 응원하며 꺼낸 고민은
- “피프티 3인, 복귀 조건으로 전홍준 대표 보지 않게 해달라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