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커 출전’ GSWvs피닉스, 개막전 선발 명단 공개[NBA]

김하영 기자 2023. 10. 25. 1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 팀 선발 명단이 담긴 포스터. 각 구단 공식 SNS 제공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이하 골든스테이트)와 피닉스 선즈(이하 피닉스)가 NBA 2023-24시즌 개막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두 팀은 2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체이스 센터에서 열린 NBA 2023-24시즌 개막전 경기에서 맞붙는다.

홈팀인 골든스테이트는 선발 명단으로 스테판 커리, 크리스 폴, 클레이 탐슨, 앤드류 위긴스 및 케본 루니를 선택했다. 피닉스에선 데빈 부커, 그레이스 앨런, 조쉬 오코기, 케빈 듀란트 그리고 유서프 너키치가 선발로 나선다. 두 팀은 각각 드레이먼드 그린과 브래들리 빌이라는 핵심 자원이 결장한다.

이번 경기는 커리와 듀란트의 매치업이라는 상징성을 갖고 있으며, 부커와 탐슨이 경기 내내 보여줄 신경전도 화젯거리다. 경기 내적으로는 폴이 주전으로 나서면서 스몰 라인업을 돌리게 된 골든스테이트가 너키치-듀란트로 이어지는 피닉스의 빅라인업을 상대한다.

서부 콘퍼런스의 강호로 불리는 두 팀은 잠재적으로 플레이오프에서도 만날 가능성이 크다. 이에 따라 단순히 개막전에서 승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플레이오프 향방을 엿볼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이날 경기는 의미가 깊다. 따라서 개막전부터 총력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 두 팀의 맞대결이 기대가 모인다.

한편 앞서 경기를 치른 덴버 너게츠는 LA 레이커스에 119-107, 12점 차로 승리했다.

김하영 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