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록→박남정, 7080 레전드 가수 8人 기념주화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70년대, 1980년대 가요계를 이끈 전설의 가수들이 기념주화를 선보인다.
주화 제조사 하이페리온골드 측은 10월 25일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K-POP의 유행이 만들어지기 전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길을 개척해온 8명의 레전드 스타들을 위한 '80' K-POP 레전드 기념주화가 제작된다. 이번 기념주화는 가요계 전반에 레트로 가요 열풍이 부는만큼 팬들에게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닐 전망이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1970년대, 1980년대 가요계를 이끈 전설의 가수들이 기념주화를 선보인다.
주화 제조사 하이페리온골드 측은 10월 25일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K-POP의 유행이 만들어지기 전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길을 개척해온 8명의 레전드 스타들을 위한 '80’ K-POP 레전드 기념주화가 제작된다. 이번 기념주화는 가요계 전반에 레트로 가요 열풍이 부는만큼 팬들에게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닐 전망이다"고 밝혔다.
오랜 시간 기획을 거쳐 대중 앞에 선보이게 된 기념주화는 지폐 형태인 포일(Foil)로 만들어지며 순금과 순은으로 제작된다.
혜은이, 전영록, 박남정, 김범룡, 이치현, 정수라, 민해경, 최혜영 등 7080 시대를 대표하고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들이 대상이 된 만큼 오랜 시간 아티스트들의 곁을 함께 걸어온 팬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80’ K-POP 레전드 기념주화는 제조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하이페리온골드)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재벌3세 예비신랑=여자? 사기 전과 의혹까지…논란ing[종합]
- 홍인규, 비밀 알고 있나? “김준호♥김지민 결혼 못 할 것”(돌싱포맨)
- 이효리 깜짝 고백 “CF 촬영 전 시술 받아, 광고주에 대한 예의”
- ‘구준엽♥’ 서희원에 재결합 요구한 왕소비, 황당한 2대1 데이트 포착
- 장윤정♥ 주니어 언제 이렇게 컸나, 도경완 “아가씨 같아” 서운 폭발(도장TV)
- 박수홍 母 “김다예에 20억 아파트 넘겨” 폭로 거짓?→“전세 끼고 3억 매입” [종합]
- 회당 2억원 출연료 받은 이선균‥“1% 멤버십 룸살롱 VIP” 보도
- 여친에 팁 주고 “네 어머니 옷 창피해” 3백 송금 남친 ‘충격’ (연참)[어제TV]
- 의사 함익병 “아내 강미형과 강남빌딩 사준다는 여자 양다리” (4인용식탁)[어제TV]
- 700억 건물주 서장훈, 소고기 회식비 걱정 “빌딩 한 채 날아가” (먹찌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