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3분기 영업이익 854억원…126% 뛰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3분기 매출 6천944억원, 영업이익 854억원을 기록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1년 전보다 매출은 29.8% 늘었고, 영업이익은 125.9% 증가했습니다.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입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전력 변압기가 북미와 중동 시장의 호조를 바탕으로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되며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률은 전력기기 시장의 호황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12.3%를 기록했습니다. 2017년 독립법인 출범 이후 처음으로 분기 기준 10%대를 돌파하며,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제품별로 변압기와 고압차단기 부문의 매출이 1년 전보다 61.2% 늘었습니다. 회전기기와 배전기기 매출 또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각각 5.2%, 2.0% 증가했습니다.
3분기 수주는 6억7천700만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수주잔고는 39억6천700만달러로 지난해 3분기 대비 43.2% 늘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이날 울산과 미국 변압기 공장 증설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울산 공장에는 철심 공정 통합을 위한 투자가 진행 중이며, 미국 알라바마 법인은 조립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생산 능력 확충에 나섭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이번 증설을 통해 미국 및 유럽 시장의 변압기 수요 증가에 빠른 시간 내 효율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투자 효과가 본격화되는 내년 하반기부터는 연간 매출이 2천200억원가량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접 운전 나선 빈살만…尹에 "다음엔 사우디산 현대 전기차 타자"
- '서울서 태어났지만, 집값에 지칩니다'…짐 싸서 경기도 간다
- 지방 의사가 서울 의사보다 더 잘 번다?…특히 '이곳'
- "역사상 가장 비싼 소변"…3200억원이 날아간 中 칭다오 맥주
- 경매 물량 쌓인다는데…0 숫자 잘못 쓰면 낭패 [머니줍줍]
- 대규모 인질 석방 협상 중…세계은행 "매우 위험한 시기"
- GM 호실적에도 생산계획 폐기…완성차 전기차 전환 급제동 [글로벌 뉴스픽]
- 네타냐후 총리 아들 어디? "아직도 미국"…이스라엘 예비군 "부글부글"
- 인천공항공사만 '정년 61세'…국토부 산하 5대 공기업 중 유일
- 100억대 '지하철 광고판' 소송전…대법 "서울교통공사가 배상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