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민지갑 ‘기차예매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모든 코레일 열차의 승차권을 KB스타뱅킹에서 예매 할 수 있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KB스타뱅킹 고객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연내 KB스타뱅킹에 '수목원 예약 서비스', '휴양림 예약 서비스'도 추가해 고객님들이 다양한 여행·휴양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모든 코레일 열차의 승차권을 KB스타뱅킹에서 예매 할 수 있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열차 시간표 조회 ▷기차 예매 ▷간편 결제 ▷승차권 조회 업무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SRT승차권 예매서비스를 추가해 ‘KTX-SRT 복합 운행구간’ 원스톱 기차예매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기차예매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Wallet(월렛)포인트 300포인트와 이용금액의 5%(최대 3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에서도 추첨을 통해 1등에게 최대 100만원의 KB PAY 머니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KB PAY 1만원 이상 첫 결제 고객에게는 3천원 KB PAY 머니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내 국민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KB스타뱅킹 고객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연내 KB스타뱅킹에 ‘수목원 예약 서비스’, ‘휴양림 예약 서비스’도 추가해 고객님들이 다양한 여행·휴양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와 기자인 척 인터뷰 알바”…남현희 예비신랑 사기 증거 폭로글 떴다
- “아! 서울대병원 터질게 터졌다” 2억 받는 의사들…4천만원 꿀꺽 덜미 [단독]
- 이선균 ‘100억 위약금’ 유아인 전철 밟나…전혜진까지 불똥
- “삼성 큰일났다, 이러면 누가 써?” 오늘부터 아이폰도 통화 녹음 된다
- "관리비 500만원, 계란 1개 9000원"…남현희, 15세 연하男과 살림차린 '그 집'
- 연인에서 동료로…블랙핑크 지수·안보현, 공개연애 두달만 결별
- “내 친구” 유인촌, ‘혈액암 투병’ 안성기 응원하며 꺼낸 고민은
- “피프티 3인, 복귀 조건으로 전홍준 대표 보지 않게 해달라 요구했다”
- “백종원이가 문제다” 지역축제 외지 상인들 불만…대체 왜?
- “1만원에 팔겠다” 당근마켓 초비상…‘이 사진’ 올렸다간 사달, 무슨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