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빌보드 200’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정규 3집 '이름의 장: 프리폴(이름의 장: FREEFALL)'로 빌보드 차트를 휩쓸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9주 연속 차트인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이름의 장: TEMPTATION)', 일본 정규 2집 '스위트(SWEET)'(1주 차트인)에 이어 '이름의 장: 프리폴'까지 올해 내놓은 3개 앨범을 모두 '빌보드 200'에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28일 자)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이름의 장: 프리폴’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했다.
‘이름의 장: 프리폴’은 이번 차트 집계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106,000장) 앨범으로 기록됐고, SEA 유닛(스트리밍 횟수를 환산한 판매량)과 TEA 유닛(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환산한 판매량) 등을 합해 총 114,500 유닛의 앨범 판매 성적을 얻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9주 연속 차트인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이름의 장: TEMPTATION)’, 일본 정규 2집 ‘스위트(SWEET)’(1주 차트인)에 이어 ‘이름의 장: 프리폴’까지 올해 내놓은 3개 앨범을 모두 ‘빌보드 200’에 올렸다.
이 외에 신보와 타이틀곡 ‘체이싱 댓 필링(Chasing That Feeling)’이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월드 앨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등 5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아티스트 100’ 차트 2위에 올랐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남현희 예비신랑’ 전청조는 여자? 사기 전과 복역 의혹..‘제2의 낸시랭’되나
- ‘반짝이는 워터멜론’ 려운·최현욱·설인아·신은수, 로맨스에 변화 생겼다
- 모코이엔티 “김희재 명품 협찬 미반환, 증거 있다”
- 제시, 오늘 새 싱글 ‘Gum’ 발매...모어비전 합류 후 첫 행보
- 김하늘, ‘멱살 한번 잡힙시다’ 출연 확정, 8년 만에 KBS 컴백
- ‘오픈 더 도어’ 7년 전 비밀 열어 볼래요?[MK무비]
- 울플러·레이디바운스 ‘스우파2’ 탈락...31일 파이널 생방송
- 샤이니 태민, 타이틀곡 ‘길티’ MV 트레일러 공개
- 박민영·나인우 ‘내 남편과 결혼해줘’ 내년 1월 1일 첫방송 확정 [공식]
- ‘고려거란전쟁’ 최수종 “강감찬 장군, 옳고 그름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