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박완수 도지사와 만나 지역 주요 현안 건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제시는 박종우시장이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면담하고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거가대교 통행료 할인,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거제 중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농촌진흥지역 해제, 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설치, 거제시 고용위기지역 기간 연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도, 거가대교 통행료 20% 할인 일정비율 재정지원 검토
[더팩트ㅣ거제=이경구 기자]경남 거제시는 박종우시장이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면담하고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거가대교 통행료 할인,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거제 중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농촌진흥지역 해제, 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설치, 거제시 고용위기지역 기간 연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완수 지사는 거가대교 평일 통행료 20%를 할인하는 방안과 관련해 서일준 국회의원과도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정비율 재정지원을 검토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어 거제시 고용위기지역 기간 연장에 대해서는 "경남 노사민정협의회에서 거제시의 고용위기지역 연장을 의결했다"며 "고용노동부 심의에서 최종 확정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거제시는 그밖에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거제 중앙도서관 건립을 위한 농촌진흥지역 해제, 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설치와 관련해서도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박종우 시장은 "앞으로 경남도와 더욱 긴밀하게 협의해서 현안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일성, 이승만 70만軍 지원했다"...뉴라이트 안병직 발언 '파문'
- [2023 TMA] '멤버이자 친구'…에이티즈-정우영 '놀라운 인연' (영상)
- '사면초가' GS건설, 오너家 허윤홍 긴급 수혈…책임경영 앞장설까
- 역대 대통령 '세일즈 외교' 부풀리기…이번엔 다를까
- [2023 국감] '해병 사건 공방'...與 "단장 책임" vs 野 "수사 외압"
- 다시 돌아온 도세호 대표…SPC 비알코리아 재도약 시킬까
- '마약 의혹→유흥업소' 이선균, '나의 아저씨'의 끝없는 추락[TF이슈]
- 청년 고민은 청년이 잘 알죠…서울형 '당사자 참여주의' 4년
- [오늘의 날씨]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져…남부 큰 일교차
- 이석준 '낙하산' 논란 ing…농협금융 깜깜이 경영 승계 시스템에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