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美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는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타임지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발표하는데 올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속한 가전제품 부문을 포함해 △접근성 △인공지능 △미용 △로봇 △지속가능성 등 총 21개 부문에서 200개 제품을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066570)는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가전제품(Consumer Electronics) 부문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개 가운데 유일한 TV 제품이다. 타임지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발표하는데 올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속한 가전제품 부문을 포함해 △접근성 △인공지능 △미용 △로봇 △지속가능성 등 총 21개 부문에서 200개 제품을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다른 TV들과는 달리 전원 외 입출력을 위한 어떠한 연결선도 없다는 점을 제품 장점이라고 언급했다. 제품에 포함된 ‘제로 커넥트 박스(Zero Connect Box)’에 대해선 독자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약 10미터 내에서 4K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앞서 타임은 2019년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2020년 LG 올레드 갤러리 TV 등 LG전자 TV 제품을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지난해에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LG 클로이 로봇도 최고 발명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이선균, 은밀하게 자주 와…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주장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마약투약' 이선균 협박 피의자는 강남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 단속에 앙심 품은 택시기사, 과속단속 카메라 훔쳐 한 짓이
- 번호표 뽑아야 예약 입장 가능…도쿄 젊은이들 줄 세운 'K-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