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FW 패션·뷰티 트렌드 공개… “환절기 의류·화장품 수요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블리는 10월(1일~22일)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을·겨울(FW) 시즌 패션, 뷰티 트렌드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최근 3주(10월 1일~22일)간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바이커부츠'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865% 증가했으며 가죽 소재의 '바이커재킷'도 580% 많이 검색됐다.
에이블리 내 '세럼'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19배 가까이(1790%) 급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리는 10월(1일~22일)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을·겨울(FW) 시즌 패션, 뷰티 트렌드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놈코어룩(평범하면서 개성 있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며 '바이크코어룩'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크코어룩이란 '바이크'와 '놈코어'의 합성어다. 모터사이클 재킷, 레이싱 수트 스타일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해 입는 패션을 의미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최근 3주(10월 1일~22일)간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바이커부츠'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865% 증가했으며 가죽 소재의 '바이커재킷'도 580% 많이 검색됐다. 이외에도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 등산복을 평상복과 매치하는 고프코어 등의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건조한 가을 날씨에 스킨케어 상품 검색도 늘고 있다. 에이블리 내 '세럼'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19배 가까이(1790%) 급증했다. 같은기간 마스크팩, 수분크림도 335%, 160% 검색이 늘었다.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등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465%, 430% 증가했다. 이처럼 보습 강화 효과로 알려진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패턴도 관찰됐다.
에이블리는 가을철 스킨케어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투쿨포스쿨 △롬앤 △릴리바이레드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등 뷰티 브랜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계절 변화, 트렌드 등에 맞춰 취향에 맞는 패션, 뷰티 상품을 동시에 탐색하고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反애플 토종기업 뭉친다…특허 침해 소송에 STO 도입
- 인텔리안테크, 위성연합군에 '평판형 안테나' 공급…2년내 매출 2배 늘릴 것
- 17년된 공공 망분리 제도 개편 착수
- 생성형 AI 저작권 논란 점화…정부, 26일 가이드라인 초안 공개
- 기아, '더 뉴 K5' 25일부터 사전계약
- KTR, 유럽 CE 인증기관 'GCB' 폴란드에 직접 설립…韓 최초
- [카타르 국빈방문]사막 속 韓 스마트팜 토마토 맛 본 尹, “설탕 찍어먹는 맛”
- 퀄컴, 온디바이스 AI 겨냥 스냅드래곤 8 3세대·X 엘리트 공개
- 텐센트 '스톤에이지' IP 신작 26일 中출시... 넷마블 로열티 수익 기대
- [사우디 국빈방문]원유·네옴 확답받은 尹, 카타르서도 제2의 중동붐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