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츠, ‘2023 대만 이노테크 엑스포’ 금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의 식물 영양소 연구 개발 전문 기업 '코모츠(대표 김도윤)'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타이베이 세계 무역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만 이노테크 엑스포(2023 Taiwan Innotech Expo)'에 참가해 친환경 방식의 식물 세포벽 열처리 기술(MANUFACTURING METHOD FOR FOOD INGREDIENTS USING GRADATION ROASTING)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국내 유기농 펫 푸드 전문 기업과 함께 코모츠의 기술을 적용한 펫 푸드 개발을 협의 중에 있으며, 코모츠의 기술을 활용해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펫 푸드를 개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한국발명진흥원에서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참가 기업을 선정했다. 이후 엑스포 기간 중 대만 특허청 심사관, 현지 교수, 변리사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부스를 방문해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진행해 최종 수상이 결정됐다.
코모츠 김도윤 대표는 “코모츠가 보유한 기술은 단순 식품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과 같은 고부가가치 소재와 제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전처리 기술이기 때문에 향후 지속해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국내 유기농 펫 푸드 전문 기업과 함께 코모츠의 기술을 적용한 펫 푸드 개발을 협의 중에 있으며, 코모츠의 기술을 활용해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펫 푸드를 개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모츠는 현재 기업부설 연구소와 혁신성장형 벤처 인증을 획득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자사 건강 음료 브랜드 ‘지킴스’에서 코모츠만의 식물 영양소 흡수율을 높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생산해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판매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이선균, 은밀하게 자주 와…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주장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
- 양세형도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5층 빌딩 매입
- '마약투약' 이선균 협박 피의자는 강남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 단속에 앙심 품은 택시기사, 과속단속 카메라 훔쳐 한 짓이
- 번호표 뽑아야 예약 입장 가능…도쿄 젊은이들 줄 세운 'K-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