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초등학생 대상 CQ 창의력 대회 개최 “창의융합형 인재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원그룹이 '2023 교원CQ 창의력 대회'를 연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과학·언어 영역을 종합적으로 융합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서울교대 교수진이 문항을 직접 출제했으며, 창의적 문제해결을 통해 정답 도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전 32문항 모두 주관식으로 구성해 타 평가와의 차별성을 높였다.
2차 평가는 당일 공개되는 과제에 대해 그 자리에서 창의적 문제 해결방안작성 및 산출물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과학·언어 영역을 종합적으로 융합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서울교대 교수진이 문항을 직접 출제했으며, 창의적 문제해결을 통해 정답 도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전 32문항 모두 주관식으로 구성해 타 평가와의 차별성을 높였다.
1차 지필 평가와 2차 과제수행형진단으로 구성했다. 1차 지필 평가는 12월 17일 서울교대에서 열리며, 학년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은 내년 2월 18일 2차 평가에 참가할 수 있다. 2차 평가는 당일 공개되는 과제에 대해 그 자리에서 창의적 문제 해결방안작성 및 산출물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1, 2차 평가를 종합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각 학년별로 15명씩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응시자 전원에게 교원그룹-서울교대 국제과학영재교육센터의 공동인증서와 창의력 발달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창의력 진단 결과리포트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2월 3일까지 교원CQ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11 월 12일까지 신청을 완료한 조기 참가자에게 응시료 할인 혜택을 준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한 父母, 각 1억씩 지원→서장훈 “자식이 ATM가 아냐” 분노 (물어보살) [TV종합]
- ‘박진영과 기싸움’ 인순이 “욕하면서 녹음실 나오려고 했어” (골든걸스)
- “백종원 저거 때문에 다 망해…군수랑 뭘 한건지” 상인들 불만
- 김하늘, 8년 만 KBS 컴백…‘멱살 한번 잡힙시다’ 출연 [공식]
- 김예원 “17세에 임신, 최근 출산…대입 앞둔 친구들에 괴리감” (고딩엄빠4)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