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가창 '이태원 클라쓰' OST 'Sweet Night' 뮤직비디오 1억 뷰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히트 드라마의 명성을 이어간다.
OST 제작사 (주)블렌딩에 따르면 BTS 뷔가 참여한 'Sweet Night(스윗 나잇)'의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25일 블렌딩(VLENDING) 단일 채널 내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1월 가수 가호(Gaho)가 가창한 '시작'에 이어 '이태원 클라쓰' OST 중 두 번째 1억 뷰 달성 영상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히트 드라마의 명성을 이어간다.
OST 제작사 (주)블렌딩에 따르면 BTS 뷔가 참여한 'Sweet Night(스윗 나잇)'의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25일 블렌딩(VLENDING) 단일 채널 내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1월 가수 가호(Gaho)가 가창한 '시작'에 이어 '이태원 클라쓰' OST 중 두 번째 1억 뷰 달성 영상이 됐다.
'Sweet Night'은 BTS 뷔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가창에 참여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가 내내 곡을 이끌다 후반부에 나오는 뷔의 허밍과 바이올린의 조화로운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랙이다. 작중 쓰리고 아픈 수많은 밤을 보내는 주인공 '박새로이(박서준 분)'에게 달달한 밤만 선사해 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위로의 메시지로 작품의 몰입감을 한층 더했다.
특히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3억 회 이상 스트리밍 되었으며, 또다른 뷔의 자작곡인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에 이어 플랫폼 역사상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OST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태원 클라쓰'는 방영 직후 박새로이 신드롬을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OST 또한 메가 히트를 기록한 작품이다. 'Sweet Night'과 '시작'의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 수 1억 뷰 돌파를 필두로 김필 '그때 그 아인' 뮤직비디오가 약 4500만 회, 하현우(국카스텐)의 '돌덩이' 뮤직비디오가 약 3100만 회를 상회하고 있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마찬가지다. 10월 7일 개최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에서는 손디아(Sondia)가 가창한 '우리의 밤'을 BGM으로 활용한 불꽃놀이가 성공적으로 연출된 바 있다.
(주)블렌딩 관계자는 "양질의 OST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 사랑받을 수 있음을 느끼는 요즘이다. 앞으로도 드라마 종영 후에도 오래 회자될 수 있는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국내 인기를 넘어 일본에서 리메이크가 진행될 정도로 큰 흥행을 이끌어 낸 역대급 작품 중 하나다.
사진 제공 = (주)블렌딩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블랙핑크 지수-안보현, 공개 열애 2달 만에 '초고속 결별'
- [단독] '학폭 폭로자와 오해 푼' 지수 측 "성(性) 추문은 말도 안되는 허위"
- '남현희와 재혼' 전청조 논란 일파만파...강화도 거주·성별 의혹까지
- '사생활 논란' 한지상, 불안감·수면장애 호소하며 '더데빌:파우스트' 하차
- 中 톱스타 장쯔이, 왕펑과 결혼 8년만 이혼…6500억 재산분할은 어떻게?
- '동상이몽2' 진양혜, ♥손범수에 독립 선언 후 눈물 "항상 속아…매일 서운해"
- 이선균, 마약투약 혐의 피의자 신분전환... 조만간 경찰 출석
- 이효리 "후져 보이고 싶지 않은데, 감 찾기 어렵다"…솔직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