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레이어 거래액 전년 대비 두 배 증가...스포츠 의류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의 올해 거래액과 고객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25일 발표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고객들의 일상 속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용품·의류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무신사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부터 비인기 종목까지 더욱 다채로운 스포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무신사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의 올해 거래액과 고객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25일 발표했다. 최근 막을 내린 아시안 스포츠대회 특수로 스포츠 용품과 의류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무신사 플레이어의 올해 3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9.8% 증가했다.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2023년 누적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99.1% 늘어나 거의 2배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현재 무신사 플레이어에는 540여개 국내외 브랜드가 입점했다. 구기 종목을 비롯해 실내 운동에서부터 등산·캠핑 등 아웃도어까지 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품목과 의류를 취급한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으로 무신사 플레이어를 이용한 구매자 수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104%) 증가했다. 남성 고객(118%)과 여성 고객(90%) 모두 큰 폭으로 늘었다.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스포츠 브랜드로는 ▲졸린(수영복) ▲크레모아(캠핑) ▲아크테릭스(아웃도어) ▲에이치덱스(짐웨어)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고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는 최근 국내 패션 시장의 핵심 트렌드인 ‘고프코어’ 스타일 대표 주자로 부각되며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57% 늘어났다.
지난 9월 하순부터 10월초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5년만에 열렸던 아시안 스포츠대회의 영향으로 스포츠 용품과 의류 판매도 확대됐다. 대회가 열린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무신사 플레이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47% 증가했다. 특히 스포츠 용품 거래액 성장률은 220%로 의류(135%), 슈즈(120%) 등의 성장세를 크게 앞질렀다.
무신사 관계자는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고객들의 일상 속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용품·의류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무신사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부터 비인기 종목까지 더욱 다채로운 스포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신사, 여성 인기 브랜드 겨울 신상 패션 할인
- 무신사, 대구 동성로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문 열어
- 무신사 스토어, 가을 아웃도어 용품 거래액 61배 이상↑
-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동에 새 스토어 문 연다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