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선정 '최고 발명품'에 삼성 폴더블폰·LG 올레드

강산 기자 2023. 10. 25. 09:3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5와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이 뽑은 '2023년 최고의 발명품'에 선정됐습니다.

타임은 현지시간 24일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발명품' 보고서에서 각각 가정용 제품과 소비자 가전 부문에 삼성전자의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와 갤럭시 Z 플립5를 포함했습니다.

타임은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해양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세탁 시 배출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최대 98%까지 줄여줄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 비영리 연구기관 오션와이즈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현재 국내와 유럽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에도 내년 초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임은 또 갤럭시 Z 플립5를 '모던 플립 폰'(A Modern Flip Phone)이라고 소개하며, 3.4형로 커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 주목했습니다.

타임은 "갤럭시 Z 플립5의 핵심 기능은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라며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만 손쉽게 확인하게 해줄 뿐 아니라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고 소개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2021년 갤럭시 Z 플립3, 2022년 갤럭시 S22 울트라 이어 3년 연속으로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LG전자의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도 가전제품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됐습니다.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 200개 가운데 유일한 TV 제품입니다.

타임은 "다른 TV들과는 달리 전원 외 입출력을 위한 어떠한 연결선도 없다"며 "TV 후면에 매달려 있을 주변기기와 연결선은 모두 별도의 '제로 커넥트 박스'(Zero Connect Box)로 옮겼다"고 설명했습니다.

독자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약 10m 내에서 4K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것은 물론, 돌비의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의 지원도 장점으로 언급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