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정찬성, "선수 생활로 번 돈, 강남 건물 살 정도" ('라디오스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종합격투기 선수 정찬성이 16년 선수 생활로 받은 파이트머니 액수를 공개한다.
25일 오후 방송되는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는 조혜련, 정찬성, 김호영, 이은형이 출연한 '코리안 활력 좀비'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은퇴 파이터'가 된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라스'를 찾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서 기자] 전 종합격투기 선수 정찬성이 16년 선수 생활로 받은 파이트머니 액수를 공개한다.
25일 오후 방송되는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는 조혜련, 정찬성, 김호영, 이은형이 출연한 '코리안 활력 좀비'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은퇴 파이터'가 된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라스'를 찾는다. 그는 이 사람 때문에 많은 방송과 인터뷰의 러브콜을 뒤로하고 '라스'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혔는데, 과연 누구 때문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정찬성은 지난 8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UFC 경기에서 페더급 세계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에게 KO패 당한 후 돌연 은퇴를 선언해 전 세계 팬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그는 그는 경기 후 갑자기 은퇴를 선언한 이유를 고백했다.
또 눈물바다가 된 정찬성의 은퇴식 현장을 비롯해 가족들의 반응이 공개됐는데 아내와 큰 딸이 정찬성의 은퇴에 대해 반전 반응을 보였다고 해 폭소를 안긴다
정찬성은 가장 기억에 남는 선수로 할러웨이를 꼽으며 그에게 감동받은 일화를 공개한다. 정찬성도 보답의 의미로 할러웨이의 고향인 하와이에 산불이 났을 때 2만 불을 기부했다고. 두 레전드 파이터의 우정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정찬성은 "계산해 보니 강남 건물 하나 살 정도, 편하게 먹고 살 정도는 벌어 놨다"라며 16년 선수 생활로 받은 파이트머니도 솔직하게 공개해 놀라움을 안겼다. 파이트머니 모두 정찬성의 3살 연상 아내가 가지고 있다고. 정찬성은 "와이프가 역삼동 현금 부자"라고 밝혀 그 액수를 더욱 궁금케 했다.
한 달여 전 압구정에 맥줏집을 차리며 '맥줏집 사장'으로 인생 2막을 시작한 정찬성은 "압구정에서 제일 잘 되는 가게"라며 흐뭇해했다. 다만 은퇴 후 매일 같이 술을 마시고 운동도 안 하고 있다는 그는 "운동을 왜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라며 은퇴 후유증을 고백해 공감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정찬성은 은퇴 후 정관수술을 하겠다고 아내와 약속했지만 지킬 수 없게 됐다고 털어놔 궁금증을 자극한다. 또 함께 사는 술고래 처제에 대한 폭로를 쏟아내다 "저를 좋아하는 남자분들이 많더라"라면서 처제를 시집보내기 위한 파격적인 공약까지 내걸어 폭소를 선사했다.
극강의 텐션을 자랑하는 조혜련, 김호영에게 기가 빨리며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은 정찬성의 운명과 처제를 시집보내기 위해 파이터 형부가 내건 파격 공약 등은 25일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MBC '라디오스타'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