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스앤미디어, AI SoC 라이선스 매출 증가 지속-유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25일 칩스앤미디어의 3분기 매출은 시장 기대치를 부합했다고 평가했으며 인공지능(AI) 시스템온칩(SoC) 라이선스 매출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칩스앤미디어는 3분기 매출액 70억원, 영업이익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4%, 27.6% 증가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칩스앤미디어의 4분기 예상 매출액 8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을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5일 칩스앤미디어의 3분기 매출은 시장 기대치를 부합했다고 평가했으며 인공지능(AI) 시스템온칩(SoC) 라이선스 매출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목표주가는 4만6천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칩스앤미디어는 3분기 매출액 70억원, 영업이익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4%, 27.6% 증가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한 수준으로, 글로벌 반도체 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실적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영상 가전시장 위축으로 로열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1% 하락했음에도 데이터센터, 그래픽 반도체(GPU), AI SoC향 라이선스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 라이선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1.5% 증가하며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칩스앤미디어의 4분기 예상 매출액 8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을 전망했다.
그는 "NXP, G사, Q사 등 글로벌 기존 고객 신규 프로젝트는 물론 AI SoC 타겟 프로젝트는 지속될 것"이라며 "NPU IP 라이선스 계약이 국내외 고객 대상으로 2024년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 신화' 이끈 노태문 사장 유임…"AI폰 흥행·폼팩터 혁신 이어간다"
- "'오너 3세' 신유열이 챙기더니"…롯데헬스케어 사업 접는다
- 뉴진스 '최후통첩' D-1, 드디어 움직인 어도어 "하니 '무시해' 믿는다"
- [속보] 대통령실 "美, 멕시코·캐나다 관세부과시 대미수출영향 불가피"
- "눈사람이야 조각이야"…폭설 속 예대 앞에 등장한 '피에타상'
- 롯데, 케미칼 신용보강 위해 롯데월드타워 담보 제공
- 생후 10일 아기 '차 트렁크' 방치해 살해…시신은 해변에 유기
- [내일날씨] '밤 사이'에 눈 더 내린다…내일 출근길 '비상'
- LG전자, 자체개발 車반도체 국제 안전표준 인증 획득
- 펄어비스, 中 '검은사막 모바일' 3년만에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