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3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 & 취업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교육청은 25일부터 27일까지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직업계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을 축제를 개최한다.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에 이어 27일에는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로 직업교육에 관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높이겠다. 직업계고 학생들이 도내 우수기업에 취업해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25일부터 27일까지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일원에서 직업계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을 축제를 개최한다.
25일과 26일에는 '빛나는 미래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실현'이라는 주제로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에서 막을 올린다.
△나눔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나눔마당은 △AI 취업면접 △이미지메이킹 △취업 타로 등의 메이크잡(Job) 코너와 밴드, 댄스, 사물놀이 등 동아리한마당을 운영한다.
체험마당은 △창업동아리 체험 코너(학과 홍보 부스 포함) △직업계고 입학상담 코너 △나만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서 등을 운영한다.
학술마당은 △중학교 학생·학부모·교사가 참여하는 중학교 대상 직업계고 이해 연수 △직업계 고교생 창업 아이템 발표대회 △프로젝트 수업 발표대회 등을 진행한다.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에 이어 27일에는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직업계고 졸업(예정)자들과 우수기업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해 농·공·상·가사 계열에 맞는 각 분야 우수기업이 박람회에 참여하도록 홍보했다.
그 결과 GC녹십자, 솔라엣지테크놀리지스코리아, 블랙스톤 에듀팜리조트 등 바이오, 농식품, 반도체, 에너지, 관광 서비스 분야 우수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230여 명 채용이 목표다.
일자리 관계기관 홍보, 졸업생 멘토링, 캐리커처, 창업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한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로 직업교육에 관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높이겠다. 직업계고 학생들이 도내 우수기업에 취업해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울고 있는 내 모습이"…슈, 또 눈물 뒤범벅 오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