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진 “빨간머리 도전, 사냥개 같은 집요함 표현하려 해”(비질란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질란테'가 김소진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김소진은 '비질란테'를 취재하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목숨까지도 바치는 방송 기자 '최미려'를 위해 헤어부터 메이크업, 의상 하나까지 최정열 감독과 세밀하게 상의를 하며 캐릭터를 구축해 나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비질란테'가 김소진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오는 11월 8일 첫 공개되는 디즈니+ 오리지널 '비질란테'는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모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비질란테’로 살아가는 김지용과 그를 둘러싸고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치열하게 맞서는 액션 스릴러.
김소진이 연기한 ‘최미려’는 최근 일어난 범죄 사건들을 조사하던 중 사적 제재라는 공통점을 발견하고, ‘비질란테’를 처음 세상에 알린 방송 기자다. 그는 대중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굴복하지 않고 강한 의지로 ‘비질란테’를 향한 취재를 이어 나간다. 기자로서의 분명한 소신과 목표한 것을 향해 물불 가리지 않는 집요함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최미려’로 분한 김소진은 특유의 선 굵은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김소진은 ‘비질란테’를 취재하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목숨까지도 바치는 방송 기자 ‘최미려’를 위해 헤어부터 메이크업, 의상 하나까지 최정열 감독과 세밀하게 상의를 하며 캐릭터를 구축해 나갔다. 웹툰 속 캐릭터의 모습을 존중하면서도, 자신만이 해석할 수 있는 새로운 것들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시도했고, 강렬한 이미지를 위해 빨간 머리로 염색을 하며 가장 ‘최미려’스러운 스타일을 만들어 나갔다. 또한, 기자 역할을 위해 말투와 호흡에 집중하면서 김소진만의 ‘최미려’를 완성시켰다.
김소진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복하지 않는 대담함과 깡이 매력적인 캐릭터다. 전형적이지 않고 범상치 않은 면모를 지닌 ‘최미려’에 호기심을 느꼈다”라며 ‘최미려’ 캐릭터에 대한 매력을 언급했다. 또한, “원작의 모습도 존중하면서 배우로서 새로운 해석을 해보고 싶었다. 한계를 과감하게 뛰어 넘는 사람이라 강렬한 빨간 머리에 도전했고, 전투적으로 부딪히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냥개 같은 집요함을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라며 강렬한 개성을 지닌 ‘최미려’를 구축해 나갔던 과정에 대해 밝혔다.
최정열 감독은 “김소진은 사람을 집중시키는 힘이 있는 배우다. 그가 갖고 있는 당당한 느낌들로 ‘최미려’라는 캐릭터를 재해석하면 너무 재미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그의 연기를 보며 정말 많은 감탄을 했다”라며 밀도 높은 열연을 펼친 김소진에 대한 찬사를 전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준엽♥’ 서희원에 재결합 요구한 왕소비, 황당한 2대1 데이트 포착
- 장윤정♥ 주니어 언제 이렇게 컸나, 도경완 “아가씨 같아” 서운 폭발(도장TV)
- 박수홍 母 “김다예에 20억 아파트 넘겨” 폭로 거짓?→“전세 끼고 3억 매입” [종합]
- 700억 건물주 서장훈, 소고기 회식비 걱정 “빌딩 한 채 날아가” (먹찌빠)
- 회당 2억원 출연료 받은 이선균‥“1% 멤버십 룸살롱 VIP” 보도
- 의사 함익병 “아내 강미형과 강남빌딩 사준다는 여자 양다리” (4인용식탁)[어제TV]
- 공개열애 부담됐나…블랙핑크 지수·안보현, 인정 2개월만 초고속 결별[종합]
- 한혜진, 야외 수영장 딸린 럭셔리 별장 공개 “엄마가 미쳤다고” [종합]
- 신수지, 볼륨감 넘치는 몸매 인증‥비키니 자태도 국대급
- 백지영♥정석원 발리 여행, 비키니+시스루 가운 입고 인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