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홍범도 장군' 추모식...檢, 곽상도 오늘 소환 조사
10월 25일 수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봉오동·청산리 대첩의 영웅 홍범도 장군 순국 제80주기 추모식이 오늘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립니다.
행사에는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과 우원식 기념사업회 이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오늘(25일)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국민연금공단 등 피감 기관 전체를 대상으로 종합 국정감사를 진행합니다.
오늘 종합국감에선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 등을 놓고 여야 위원들이 질의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과 관련해 1심에서 뇌물 혐의 무죄를 선고받은 곽상도 전 의원이 여덟 달 만에 검찰에 출석합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오늘(25일) 오전, 곽 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
서울시는 종묘∼퇴계로 일대 세운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오늘(2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변경안은 종묘∼퇴계로 일대 약 43만㎡ 부지를 대규모 녹지공간과 업무·주거용 건물 등이 어우러진 녹지생태도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재개발 시 반영해야 할 지침을 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최세은 (cse101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악의 경우에는..." 이선균 때문에 고통받는 동료 스태프들 [Y녹취록]
- '무장세력 IS 축출' 美 특수작전 전문가까지 이스라엘에 급파 [Y녹취록]
- '오줌' 칭따오, 식약처 관계자 "국내에선 먹어도 됩니다"
- 부산 돌려차기男 "피해자 여자인지 몰랐다" 억지 주장
- 맥도날드 이어 버거킹도...이스라엘군 지원하자 중동서 불매 역풍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130쪽 판결문 보니...'딸에게 보낸 영상' 유죄 증거됐다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