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9경’ 개편 군민·관광객 선호도 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구8경이 연내에 '양구9경'으로 개편된다.
양구군은 지난 23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양구군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양구9경 선정을 위한 관광명소 선호도 조사'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20곳 중 5곳 추천
군 홈페이지·네이버 폼 참여
양구8경이 연내에 ‘양구9경’으로 개편된다.
양구군은 지난 23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양구군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양구9경 선정을 위한 관광명소 선호도 조사’를 한다.
군은 양구9경 선정을 위해 지난 9월 마을 이장과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관광명소를 취합해 20곳의 후보지를 최종 선정했다.
조사 대상은 △양구수목원 △두타연 △한반도섬 △펀치볼 △광치계곡 △봉화산 △상무룡출렁다리 △사명산 △파로호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 △직연폭포 △파로호 꽃섬 △천미계곡 △후곡약수터 △소양강꼬부랑길 △파서탕 △을지전망대 △국토정중앙천문대 △양구백자박물관 △DMZ펀치볼둘레길 등이다.
선호도 조사는 양구군 홈페이지와 네이버 폼 등을 통해 진행된다. 문항은 관광명소 5곳 추천, 성별, 연령, 거주지 등 4개로 구성돼 있다.
군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재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순위를 선정하고, 12월에 양구9경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이명옥 양구군 관광문화과장은 “양구의 아름다움을 적극 나타낼 수 있는 양구9경 선정에 양구군민과 관광객 등 최대한 많은 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9경 선정에 따라 관광 상품 개발 등 다양한 관광 정책을 추진해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양구8경은 1경 두타연, 2경 펀치볼, 3경 사명산, 4경 광치계곡, 5경 파서탕, 6경 파로호, 7경 후곡약수터, 8경 양구수목원이다. 양구군은 양구8경을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해 왔으나,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는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의 필요성에 따라 올해 1월부터 양구9경으로의 전면 재정비를 추진해 오고 있다.
군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양구 관광명소 찾기 사진 공모전’을 개최했고, 120여 개의 작품이 접수돼 19개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이동명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북한서 신원미상 4명, 속초 외옹치 해상 통해 귀순…군당국 "신병확보"
- 조국 전 장관, 원주 북콘서트서 "윤 정부 법치는 '사이비 법치'" 맹비난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SM 주가조작 의혹’ 김범수, 금감원 출석…"카카오 창사이래 최대 위기"
- [속보]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의결...양사 임시 주총서 승인
- 與 혁신위원장에 인요한 교수…김기현 "혁신위에 전권 부여"
- 군복부 때 헌혈하다 HIV 감염 확인됐는데 주소지 보건소에는 '3년 뒤 통보'
- 1300억원대 불법도박 사이트 운영 ‘MZ조폭’ 일당 덜미
- 오색케이블카 인허가 전체 완료 연내 착공 가시화
- 영어 유치원 교습비 월 124만원… ‘7세 고시’ 레벨테스트 경쟁도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