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웹툰이 한자리에’…제7회 부산웹툰페스티벌 26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면 케이티엔지(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제7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웹툰페스티벌은 부산이 '문화관광 매력도시'로 도약하고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부산 웹툰 작가와 관계자들이 공들여 준비한 웹툰 축제의 장"이라며 "웹툰을 통해 부산이라는 매력적인 도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여행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면 케이티엔지(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제7회 부산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부탁해 타임머신’을 주제로 한 올해 행사는 웹툰 캐릭터가 세계의 다양한 도시를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여행하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국내외 웹툰작가 120여명이 창작한 400여개 작품이 소개되며, 2000명 이상의 관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올해의 완결작 △2023 부산 웹툰 기대작 △한·일 교류 특별전 등 11개 섹션으로 전시장을 구성해 작품들을 소개한다.
또 창의적인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한 우수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플랫폼, 에이전시 등 16개 웹툰 관련 기업과 함께 하는 ‘기업간거래(B2B)’ 행사도 열린다.
이외에도 웹툰 작가를 초청해 대화를 나누는 토크쇼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웹툰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웹툰페스티벌은 부산이 ‘문화관광 매력도시’로 도약하고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부산 웹툰 작가와 관계자들이 공들여 준비한 웹툰 축제의 장”이라며 “웹툰을 통해 부산이라는 매력적인 도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여행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
- 디딤돌대출 국회 청원 등장…"맞춤형 관리 방안 철회" [단독]
- "조합장 구속"…상계2구역 소송전에 조합원 '눈물' [현장]
- 이통3사의 호소…"과기부, 공정위 담합 조사 살펴 달라"(종합)
- "나 집주인인데"…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 20대男, 구속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 "정부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속보] 새 의협 비대위원장, 박형욱 "정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화장실 휴지 속에 이게 뭐지?"…불법촬영 10대男의 '최후'
- 배현진 돌로 가격한 10대 "심신상실이었다"…배현진 "합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