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도심 속 '아트캉스 호텔' 변신 "공연 전시 콘텐츠 다양"

김세형 2023. 10. 24. 2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아트캉스 호텔'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등 고객 니즈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호텔들이 공존하고 포레스트 파크, 리버파크,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트 체험' 관련 프로그램도 연중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자료3]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자리잡은 몰입형 예술 전시 공간 '빛의 시어터'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아트캉스 호텔'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호텔을 넘어 엔터테인먼트를 제안하는 '올 어라운드 데스티네이션'으로 도심 속 자연에서의 힐링과 함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레저, 문화 등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등 고객 니즈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호텔들이 공존하고 포레스트 파크, 리버파크,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트 체험' 관련 프로그램도 연중 진행된다.

지난 15일과 22일에는 야외 피크닉 공간인 포레스트 파크에서 '워커힐 파크 콘서트'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가을 숲을 배경으로 다양한 피크닉 푸드와 와인, 맥주, 음료 등을 즐기며 유명 작곡가 히사이시 조의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 삽입곡 등을 감상하고, 공연 시작 전후로는 팔찌 만들기, 단풍 리스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워커힐은 국내 공연과 쇼 문화의 탄생지라고 할 수 있다. 재즈의 선구자 루이 암스트롱이 워커힐 개관을 기념해 2주간 내한 공연을 진행했고 이후 세계적 록 그룹인 밴드 빌리지 피플, 세계 팝 애호가들의 우상이었던 톰 존스, 마이클 잭슨 등 해외 인기 스타의 초청 공연도 줄이어 열렸다.

워커힐은 국내 최초로 호텔쇼를 선보이기도 했다. 워커힐 개관과 함께 퍼시픽 홀에서 론칭한 '하니비쇼'는 화려한 무대 의상을 입은 무용수가 춤을 추는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파리의 물랑루즈나 리도쇼를 벤치마킹하거나, 민속쇼, 아크로바틱, 공중 묘기 등으로 구성된 서커스쇼와 아이스쇼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형태로 모습을 바꾸며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최근에는 워커힐 창립 60주년을 맞아 워커힐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로비 콘서트'(금, 토요일 운영)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1984년 5월 개관한 '워커힐 미술관'은 2000년 12월 SK사옥으로 자리를 옮겨 '아트센터 나비'로 재개관하기까지 총 138회의 전시회를 개최해 문화공간으로서 워커힐의 이미지를 높였다. 김구림, 박길웅, 서승원, 이두식 등 국내 젊은 작가들을 발굴하는 한편, 앤디 워홀, 아르망, 베티 골드 등 세계적인 미술가들의 전시회를 열어 해외 미술을 국내에 소개했다.

워커힐의 전시 문화 DNA는 '빛의 시어터'(티모넷 운영)가 이어받았다. 2022년 5월 새롭게 재 탄생한 '빛의 시어터'에서는 아날로그 예술과 현대 미디어 예술을 합친 새로운 몰입형 예술 전시를 제공하고 있다.

워커힐은 문화살롱을 운영한다. 워커힐 문학살롱은 음악, 책, 미술 등 다양한 주제의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작은 문화 콘서트로 독립서점인 최인아책방의 큐레이션으로 구성된 도서를 감상할 수 있고 유명 저자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워커힐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 2층에 투숙객들이 독서를 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3000여권의 책을 비치한 북카페 '워커힐 라이브러리'를 운영 중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문화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특별한 문화적 즐거움과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이나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