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점령한 '이두나!'·'힘쎈여자 강남순'…세계 곳곳서 1위 [MD픽]

이승길 기자 2023. 10. 24. 20: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두나!' / 넷플릭스 제공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이두나!'와 '힘쎈여자 강남순'이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서 전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24일 OTT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 세계 순위 TV 쇼 부문에서 '이두나!'가 글로벌 7위에 올랐다. 특히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팝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물이다.

'힘쎈여자 강남순' / JTBC 제공

JTBC를 통해서도 방송 중인 '힘쎈여자 강남순'은 글로벌 8위에 올랐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개별 국가로 봤을 때도 말레이시아, 나이지리아, 페루, 카타르 등에서 1위를 기록했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놀라운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대대힘힘' 코믹범죄맞짱극이다. 'K-여성 히어로물'의 새 지평을 연 '힘쎈여자 도봉순' 이후 6년 만에 세계관을 확장해 돌아온 '힘쎈' 시리즈로 한국 드라마 최초로 여성 히어로물을 탄생시킨 백미경 작가와 '술꾼도시여자들'의 김정식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괴력을 지닌 세 모녀 히어로 이유미, 김정은, 김해숙을 비롯해 옹성우, 변우석 등의 활약도 인상적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