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제17회 충북 기업인의 날 행사 열려 외
[KBS 청주]제17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청주에서 열렸습니다.
충청북도와 충북기업진흥원, 기업사랑농촌사랑 운동본부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중소기업인 시상과 기업 사진전, 제품 전시,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충청북도는 2007년부터 10월 넷째 주 화요일을 기업인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 공직자 대상 재난안전교육
충청북도가 오늘 공직자를 대상으로 재난 안전 교육을 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국가민방위 재난안전교육원 이충원 교수가 재난 관리 주관 기관의 역할과 관리 체계, 협업 행정 등을 강의했습니다.
청남대에 ‘벙커 갤러리’ 조성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의 벙커에 작은 미술관, '벙커 갤러리'가 조성됐습니다.
청남대관리사업소는 청남대 개방 이후 방치된 소규모 초소 2곳에 지역 작가 작품과 무인 커피 판매기 등으로 미술관을 만들었습니다.
또 연말까지 벙커 갤러리 3곳을 더 만드는 등 벙커 90여 곳을 예술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다가구 주택서 방화 추정 화재…2명 숨져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로 2명이 숨졌습니다.
어젯밤 9시 50분쯤 청주시 수곡동의 한 다가구 주택 1층에서 불이 나 75살 A씨 등 2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집 안에서 기름통이 발견된 점 등을 미뤄 방화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속초 해상서 북 주민 4명 귀순 표명…“이상한 배가 있다” 어민 신고
- 이선균 2억, 단역 10만 원…같은 드라마 임금격차 이렇게나? [오늘 이슈]
- [크랩] 소문만 무성한 빈대…방역 전문가에게 팩트체크 해 봄!
- ‘홍범도 빨갱이’ 홍보물에 이준석 “니들이 무슨 선거를 치르냐” [오늘 이슈]
- 미야자키 하야오, 돌아오다…“이번 작품의 최종 테마는 ‘친구’”
- ‘조두순은 어디에 살게해야 할까?’…한국형 제시카법의 딜레마
- “연간 1천만 원 키 크는 주사약, 무턱대고 맞지 마세요”
- ‘투 폰’ 이제 그만…SKT, 아이폰 통화 녹음 서비스 시작
- [크랩] “준비한 거 없어요?” 기자 질문에 발로 답한 선수
- [영상] 중국서 폭발로 아파트 중앙에 ‘큰 구멍’…1명 사망, 16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