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영 동료 기라시-케인-벨링엄 포함', 유럽 5대 리그 최다 공격 포인트 TOP 5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 5대 리그에서 가장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선수 5명이 공개됐다.
왓킨스는 이번 시즌 빌라에서 14경기에 출전해 13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2023/24시즌 벨링엄은 11경기에서 13개의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케인은 이번 시즌 11경기에서 공격 포인트 15개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유럽 5대 리그에서 가장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선수 5명이 공개됐다.
축구 컨텐츠 제작소 ‘score90’은 23일(한국시간) 유럽 5대 리그 공식전 골과 어시스트를 합산한 순위를 공개했다.
공동 4위 중 한 명은 아스톤 빌라의 올리 왓킨스다. 왓킨스는 이번 시즌 빌라에서 14경기에 출전해 13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EPL에서 5골을 넣은 왓킨스는 황희찬, 더글라스 루이즈, 칼럼 윌슨 등과 함께 리그 득점 공동 6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나머지 선수는 레알 마드리드의 주드 벨링엄이었다. 지난 여름 1억 300만 유로(한화 약 1472억 원)에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벨링엄은 레알 마드리드 이적 후 곧바로 팀의 에이스로 자리잡았다. 2023/24시즌 벨링엄은 11경기에서 13개의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3위는 인터 밀란의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였다. 2018년 7월 인테르 유니폼을 입은 마르티네스는 팀에서 5년 동안 활약한 공격수다. 이번 시즌 마르티네스는 11경기에서 14개의 공격 포인트를 터트렸다.
2위는 바이에른 뮌헨의 해리 케인이었다. 토트넘 홋스퍼의 주포였던 케인은 뮌헨에서도 여전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케인은 이번 시즌 11경기에서 공격 포인트 15개를 기록했다. 분데스리가에서 9골을 넣은 케인은 리그 득점 2위에 올라 있ㄷ.
1위는 슈투트가르트의 세루 기라시였다. 기라시는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를 강타하고 있는 공격수다. 분데스리가에서 14골을 작렬한 그는 케인을 제치고 분데스리가 득점 1위에 위치하고 있다. 기라시는 2023/24시즌 9경기에서 17개의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사진= score90/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3경기 6골→6경기 7골 전술 바뀌니 날아다니는 손흥민
- SON 캡틴 최전방 공격수 못 이겨! 먹튀 공격수 갑론을박, “확신 없어”vs“배제 안 할 것”
- [오피셜] 아깝다 손흥민! 살라 PFA 프리미어 리그 팬 선정, 9월 이달의 선수 선정
- SON 월드 클래스라며! 다트 실력은 조롱? “사카랑 비슷...과녁 향할 정도로 좋은 실력 아냐”
- 마침내 돌아온 '780억 웨일스 신성'...공격 옵션 증가에 미소 짓는 토트넘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