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팔 전쟁 확전되나…이스라엘군 "전쟁 다음 단계 준비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군(IDF)은 전쟁의 '다음 단계'를 전개하기 위한 준비가 됐고, 정치적 지시를 기다리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스라엘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이날 자국군이 "준비됐고 결연하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하가리 소장은 가자지구 북부 주민들을 향해서는 남부로 이동하라고 재차 촉구했다고 이스라엘 일간 하레츠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이스라엘군(IDF)은 전쟁의 '다음 단계'를 전개하기 위한 준비가 됐고, 정치적 지시를 기다리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스라엘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이날 자국군이 "준비됐고 결연하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또 최근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된 로켓 규모가 줄었다면서도 안주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는 우리를 잠들게 하려는 적의 시도"라며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의) 발사 역량은 아직 남아 있으며 우리 방어가 완벽하지는 않다"며 대비 태세를 강조했다.
하가리 소장은 가자지구 북부 주민들을 향해서는 남부로 이동하라고 재차 촉구했다고 이스라엘 일간 하레츠는 전했다.
그는 가자 남부 일대에서 이집트, 미국과 함께 인도적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이스라엘군의 공격이 가자지구 북부에 있는 가자시티 중심부와 인근의 지역 일대에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가리 소장은 이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인질 2명을 추가 석방한 데 대해서는 이집트가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며 사의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풀려난 이들이 인질 222명 가운데 단둘에 불과하다"면서 "모든 인질이 귀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은 1% 룸살롱 VIP…“앉으면 술값 최소 1000만원”
- 세븐틴 “최고가 되겠다는일념으로 달려와…이 순간을 즐기고 싶다”
- “백종원이가 문제다” 지역축제 외지 상인들 불만…대체 왜?
- 카레엔 왜 후추가 어울릴까…소화 돕는 향신료 조합 [식탐]
- 연인에서 동료로…블랙핑크 지수·안보현, 공개연애 두달만 결별
- “이선균, 예전에 자주 왔었다. 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종업원 충격 증언
- “피프티 3인, 복귀 조건으로 전홍준 대표 보지 않게 해달라 요구했다”
- 전소민, 6년만에 '런닝맨' 하차 "연기 활동 위한 재충전 필요"
- B.A.P 힘찬, 강제추행 재판중 또 성범죄…피해자 측 “합의 없다”
- 황정음 '이혼 위기'서 재결합한 이유…"마음 아직 남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