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경찰서, 각종 범죄 예방 위한 홍보물 제작
박귀빈 기자 2023. 10. 24. 18:24
‘문학경기장·제물포역’ 대형 전광판 통한 예방 활동 펼쳐
인천 미추홀경찰서가 이상동기 범죄 및 무인점포 소액절도 등 민생치안 강화를 위한 범죄 예방 활동에 집중한다.
24일 미추홀서에 따르면 최근 발생하는 이상동기 범죄 예방을 위해서 자체 제작한 홍보 영상을 마련했다. 미추홀서는 현재 미추홀구 지역에 있는 문학경기장 및 제물포역 등에서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홍보 등을 하고 있다.
또 미추홀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소액절도 등 무인점포 대상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키오스크 및 출입문 등에 부착할 경고문구 스티커를 제작했다. 이밖에도 미추홀서는 범죄 취약지 등의 순찰 신문고 신청 방법 등이 적힌 장바구니를 만들어 아파트 단지 및 다중 이용 시설에도 홍보할 방침이다.
앞서 미추홀서는 탄력순찰 홍보 물티슈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부채 등 다양한 홍보물품 등을 통한 민생치안 강화 활동을 추진하기도 했다.
강헌수 미추홀서장은 “범죄 예방에 있어 홍보활동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며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참여율을 높이는 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귀빈 기자 pgb028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원격대 출신’ 배제한 언어재활사 시험…“현직까지 피해 우려” [한양경제]
- 대통령실 ‘인사 검증 돌입’…12월 예산안 통과 뒤 유력
- 아주대병원,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4위…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
- 김동연,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오찬 간담회 초청…평화 위해 종교인 협력 당부
- 직공새마을 양주시협의회 수능대박 응원 떡 기부
- [행감인물] 박옥분 경기도의회 복지위원 "보행 신호 빨간불에 바닥 신호 초록불"
- [행감인물] 김일중 경기도의회 교행위원 "학업 중단율·기초학력 미달률 평균 이상…개선 필요"
- 오산시·영동군, 스포츠 교류 '우호증진'
- [슬기로운 의정생활] 10. 안계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 [행감인물] 김영기 경기도의회 교행위원 "노후한 체육관, 학생 안전 위협" 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