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메인, 블록체인 알레오 전용 채굴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대 비트코인 채굴 장비 제조업체 비트메인이 레이어 1 블록체인 알레오를 위한 채굴기를 출시한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메인이 테스트넷 단계에 있는 알레오용 채굴기 앤트마이너 모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비트메인이 비트코인 체굴기 앤트마이너 S21모델을 출시한 지 1달만이다.
앤트마이너의 출시에 앞서 체불 임금은 지급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비트코인 채굴 장비 제조업체 비트메인이 레이어 1 블록체인 알레오를 위한 채굴기를 출시한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메인이 테스트넷 단계에 있는 알레오용 채굴기 앤트마이너 모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비트메인이 비트코인 체굴기 앤트마이너 S21모델을 출시한 지 1달만이다.
비트메인은 지난 9월 자금 운용 문제가 보고되면서 직원 급여 지급을 미룬 바 있다. 앤트마이너의 출시에 앞서 체불 임금은 지급된 것으로 드러났다. 앤트마이너의 출시 계획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알레오는 익명 거래 교환 기술인 영 지식 증명을 사용해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작업 증명 블록체인이다. 지난해 알레오 개발자들은 소프트 뱅크 비전 펀드 2와 코라 매니지먼트가 공동으로 주도한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로 2억 달러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해당 펀딩 라운드에는 타이거 글로벌, 안드레센 호로위츠, 삼성넥스트, 슬로우벤처스, 씨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굴기업 아르고, 나스닥 거래 일시 중단
- 비트코인 채굴기업 마라톤디지털, 1500 BTC 매각
- 테더, 우루과이서 친환경 비트코인 채굴
- 美, 암호화폐 채굴 시 ‘전기 소비세 30%’ 부과
- '재벌 3세' 예비신랑 루머 확산에…남현희 '허위사실 강력 대응'
- '푸틴, 심정지로 바닥에 쓰러진 채 발견'…또 터진 '위독설' 이번에는?
- '이선균, 은밀하게 자주 와…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관계자 주장
- 지하철 탑승하기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당국 조치라는데 왜?
- '다섯 아이 싱글맘' 유명 헬스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경찰 수사 중'
- “‘홍범도 빨갱이’라면서 어떻게 선거 이기냐” 비판 열 올린 이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