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가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환경공단에서도 주택과 주민공동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매년 1~10월까지 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라돈 무료 측정과 저감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용규 김해시 기후대응과장은 "실내에 축적될 수 있는 라돈, 미세먼지 문제에 시민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라돈측정기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측정기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측정기도 무료 대여
라돈은 토양 속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방사성 기체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 중 하나다. 주로 노화된 주택의 갈라진 틈 등을 통해 축적되며 주기적인 환기로 관리할 수 있다.
대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해 시청 기후대응과를 방문하거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여 기간은 2박 3일이며 장유출장소와 진영읍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수령 가능하다.
한국환경공단에서도 주택과 주민공동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매년 1~10월까지 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라돈 무료 측정과 저감 컨설팅을 제공한다.
측정 결과 고농도 세대는 생활 환기 습관 개선을 위한 라돈 알람기와 라돈 저감 시공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규 김해시 기후대응과장은 “실내에 축적될 수 있는 라돈, 미세먼지 문제에 시민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라돈측정기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측정기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해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저거 때문에 다 망해…군수랑 뭘 한건지” 상인들 불만
- 김예원 “17세에 임신, 최근 출산…대입 앞둔 친구들에 괴리감” (고딩엄빠4)
- ‘재벌2세 아이 교실 출산 연기’ 이유비 “연기로 인정받고파…♥ 가장 중요해” (7인의탈출)[
- 한혜진, 전 남친과 결별 이유 “같이 있는 게 곤혹스러워져” (연참)
- 마약·유흥업소 의혹…‘이미지 파파괴’ 이선균 사태, 연예계 초긴장 [홍세영의 어쩌다]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