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 돼, 그림 그려야"…웨딩업계 기이한 관행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NS를 통해 오늘(24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웨딩 업계의 기이한 관행 논란'입니다. 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웨딩 업계에서 제일 기이한 문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웨딩 업계의 기이한 점을 많이 본다며, 특히 드레스샵에서 있었던 일화를 설명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오늘(24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결혼 준비하면서 드레스를 맞추러 갈 때 혹시 드레스 도안을 따로 챙겨 가야 한다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최근 온라인에서 이 같은 내용의 글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웨딩 업계의 기이한 관행 논란'입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웨딩 업계에서 제일 기이한 문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된 내용을 공유했는데요.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웨딩 업계의 기이한 점을 많이 본다며, 특히 드레스샵에서 있었던 일화를 설명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돈을 내고 드레스를 입어보러 갔는데 옷을 입은 착장 상태를 사진으로 남기면 안 된다고 해 어쩔 수 없이 일행이 그림을 그려 기록했다는 건데요.
그러면서 업체 측이 드레스 디자인 유출 문제 때문에 사진 촬영을 금지한다 해 놓고 막상 신부나 웨딩 플래너가 유명하면 예외로 봐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드레스 스케치 도안은 직접 구해와야 하고, 안 그러면 눈으로 외워서 나와야 한다고 덧붙였는데요.
이를 본 누리꾼들은 "말도 안 되는 역갑질 시트콤도 이보다 황당하진 않겠다" "서울 한정, 일부 업체 한정, 하지만 경험자는 꽤 있음" "우리나라 혼인 시장은 너무 기이해 한번 철퇴 맞아야 한다고 본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코인 투자자 모집, 바보 찾기" 텔레마케터의 고백
- "여기가 어디냐" 북한 주민 첫마디…생수 건넨 속초 어민
- 400억 떼이고 10년 넘게 '텅'…인천공항 옆 망한 쇼핑몰
- '돈쭐낼 리스트' 담겼다…직원들 시간 쪼개 만든 앱 정체
- 수갑 찬 하마스 대원 "인질 잡으면 집과 1만 달러 포상"
- [단독] LH, 직접 발주 안 한다…3급 이하까지 취업 제한
- 열여덟의 홀로서기 막막한데…고립이 된 이들의 '자립'
- 양대노총 모두 '회계공시' 수용…정부 "노동개혁 성과"
- 조두순 돌아오고 '불안'…지정 거주로 기본권 침해 우려
- [단독] 이선균 협박, 수면제+사적 만남이 빌미 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