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 동포와 상생” 제천시 재외동포 지원센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 재외동포 지원센터가 24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대원대학교에 위치한 이 센터는 공동수탁자인 대원대와 세명대가 운영한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고려인 동포들의 지역사회 조기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 이해 증진과 정서적 공감대 형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센터는 고려인 이주‧정착 종합 관리와 단기 체류시설 운영, 고려인 동포 지역 조기 정착 프로그램 운영 등 고려인 종합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제천시 재외동포 지원센터가 24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대원대학교에 위치한 이 센터는 공동수탁자인 대원대와 세명대가 운영한다.
센터는 대원대 기숙사로 활용되었던 시설로 사무 공간, 휴게시설, 식당, 컴퓨터실 등 공동시설과 102명 입실 규모의 단기 체류시설을 갖췄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고려인 동포들의 지역사회 조기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 이해 증진과 정서적 공감대 형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센터는 고려인 이주‧정착 종합 관리와 단기 체류시설 운영, 고려인 동포 지역 조기 정착 프로그램 운영 등 고려인 종합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제천=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
- [속보] 문체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부정채용·금품수수 혐의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