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치아이, 아랍권 종합엔지니어링 기업과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에이치아이(083650)는 윤석열 대통령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레자아트그룹의 'SAFAMI'(Saudi Arabian Fabricated Metals Industry Limited)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비에이치아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SAFAMI는 발전 기자재 분야에서 비에이치아이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며 "아라비아반도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핵심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레자아트그룹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비에이치아이(083650)는 윤석열 대통령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레자아트그룹의 ‘SAFAMI’(Saudi Arabian Fabricated Metals Industry Limited)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SAFAMI는 아랍권 글로벌 종합엔지니어링 기업 레자아트그룹의 계열사로 발전설비 제조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레자아트그룹은 중동지역에서 석유 및 가스를 비롯해 석유화학·전력·수자원 등 다양한 산업의 대규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주관한다.
SAFAMI의 주요 고객사로는 사우디 국영기업이자 세계 최대 석유화학 기업인 아람코(Aramco), 미국 최대 유전 개발 업체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글로벌 발전설비 업체 알스톰(Alstom Power) 등이 있다.
비에이치아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SAFAMI는 발전 기자재 분야에서 비에이치아이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며 “아라비아반도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핵심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레자아트그룹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주 모멘텀을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며 “비에이치아이는 앞으로도 발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나가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덧붙였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만치료제 열풍…"2030년 매출 1000억달러 이상 성장"
- "새로 오픈한 약국 대참사"...이선균 '그 약' 아닌데
- “팬미팅 65만원, 오면 입술 뽀뽀” 압구정 박스녀, 경찰 조사 중인데...
- "백종원 때문에 망했다"...불만 쏟아진 이유
- 블핑 지수 측 "안보현과 결별 맞다"…공개 열애 두 달 만에 마침표
- 남양주서 50대 초등교사 숨진 채 발견…"극단선택 암시 메모"
- 갈비뼈 부러진 채 욕조서 익사…8세 여아의 죽음, 그 뒤엔[그해 오늘]
- "이선균 '법쩐' 출연료 회당 2억 받았다..단역은 10만원"
- 장쯔이, 왕펑과 결혼 8년 만 이혼…6500억 재산 분할은?
- 함익병, 93평 강남 자택 최초 공개…"1년에 집 한 채씩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