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가요대상 D-70] 11월 모바일 투표 오픈…세븐틴·NCT드림·스키즈 3파전 본격화

정하은 2023. 10. 24.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제 33회 '서울가요대상' 모바일투표가 11월부터 시작된다.

서울가요대상은 올 한해 가요계를 화려하게 장식한 별들의 향연이다.

올해로 33회를 맞은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은 2024년 1월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서울가요대상 공식 모바일 투표는 '서울가요대상' 공식투표앱에서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세븐틴. 사진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NCT드림이 정규 3번째 앨범 ‘ISTJ’를 발표하며 팬들 곁으로 컴백했다. 사진 | 강영조기자 kanjo@sportsseoul.com


스트레이 키즈가 10월 21~22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 서울 스페셜(언베일 13)’을 개최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제 33회 ‘서울가요대상’ 모바일투표가 11월부터 시작된다.

서울가요대상은 올 한해 가요계를 화려하게 장식한 별들의 향연이다. 올해로 33회를 맞은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은 2024년 1월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사상 첫 해외 시상식인만큼 국내는 물론 태국 현지에서도 수상자와 참석자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가요대상 공식 모바일 투표는 ‘서울가요대상’ 공식투표앱에서 진행된다. 다른 시상식과 달리 모바일 투표를 통해 확인된 팬심(心)이 직접적으로 반영된다는 게 큰 특징이다. 팬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투표 부문과 수상자 선정기준 등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가장 경쟁이 뜨거운 분야는 단연 대상이다. 올해 서울가요대상이 사상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번 대상 수상자는 글로벌 K팝 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인정받을 기회다.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K팝 보이그룹의 3파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올 한해 가요계는 보이그룹의 활약 속에 ‘음반 판매량 1억장 시대’를 바라보게 됐다. 선주문량만 400만장을 훌쩍 넘기는가 하면 데뷔 동시 밀리언셀러 등극하는 보이그룹들이 탄생하는 등 걸그룹 전성시대였던 가요계에 지각변동이 생기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NCT DREAM과 수상자들이 지난 1월 19일 올림픽공원 내 KSPO DOME에서 열린 ‘제32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한국음반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써클차트에 따르면 올 1~9월까지 국내 음반 판매량 인기 400위까지의 K팝 누적 음반 판매량은 8500만장을 넘어섰다. 이러한 수치의 선두를 이끌고 있는 팀은 바로 세븐틴이다. 지난 23일 미니 11집 ‘세븐틴스 헤븐’으로 컴백한 세븐틴은 이번 앨범이 국내외 선주문량이 512만장으로 집계되며 세븐틴 역대 최다 선주문량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10집 ‘FML’은 현재까지 총 627만 장이 팔리며 K팝 단일 앨범 사상 역대 최다 판매량을 달성했다.

지난 6월 발매된 정규 3집 ‘파이브스타’로 461만장 판매량을 기록한 스트레이키즈도 다음 달 10일 새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를 발매하며 음반킹 자리를 노린다. ‘파이브 스타’는 전작 ‘맥시던트’에 이어 미국 ‘빌보드 200’ 정상에 세 번 연속 오르는 대기록도 썼다.

‘제 32회 서울가요대상’ 대상 수상자인 NCT 드림은 지난 7월 정규 3집 ‘ISTJ’로 436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한데 이어 초동 365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이로써 NCT 드림은 정규 1집부터 3집까지 모두 음반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 정규 앨범 3개 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거뒀다.

K팝을 대표하는 각 그룹들이 빼어난 성적을 보인 만큼 올해 시상식은 팬들의 투표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

한편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서울가요대상은 1990년 태동해 지금의 K팝 문화 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한 국내 최고의 가요축제다. 서울가요대상을 통해 한해 동안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뮤지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해 본상, 신인상 및 장르별 특별상 등 부문별 수상을 놓고 열띤 경합을 펼친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