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한집안 전략산업 직무부트캠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밭대학교는 대학일자리본부가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5주 동안 '2023 한집안 전략산업 직무부트캠프'를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시 4대 전략산업인 나노반도체, 바이오헬스, 방산, 우주항공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분야 현직자 온라인 직무부트캠프를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밭대학교는 대학일자리본부가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5주 동안 ‘2023 한집안 전략산업 직무부트캠프’를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시 4대 전략산업인 나노반도체, 바이오헬스, 방산, 우주항공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분야 현직자 온라인 직무부트캠프를 기획했다.
반도체공정기술과 제약바이오, 항공정비 등 9개 직무를 주제로 진행했다.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 중 해당 직무에 관심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고 현직 멘토 실무교육과 업무과제 수행을 주된 내용으로 했다.
◇한밭대 설비공학과 ‘4차산업혁명 미래직업 창직 경진대회’ 최우수상
한밭대학교는 설비공학과 권민형, 전승호, 조환희씨가 (사)도전한국인본부 주최 ‘2023년 4차산업혁명 미래직업 창직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기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관련 개별 또는 융합한 창직 사례 및 창직 아이디어를 발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열렸다.
설비공학과 참가자들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전기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폐배터리 재사용 기술에 주목하고 이를 통해 폐배터리 재사용 공정을 조사, 폐배터리의 모듈을 분석하는 ‘폐배터리 모듈 분석가’라는 미래 직업을 주제로 참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