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독도의 날 맞아 독도 지킴이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지킴이도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는 스포츠동아, 한문화재단,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태권도를 알리기 위해 진행 중인 온라인 숏폼 영상챌린지이다.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있는 반크의 박기태 단장도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를 방문해 태권도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는 스포츠동아, 한문화재단,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태권도를 알리기 위해 진행 중인 온라인 숏폼 영상챌린지이다.
24일 김명호 울릉군청 독도 관리소장은 “독도 관리소장이라는 직업을 통해 독도가 역사적으로, 지리적으로,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임을 관리하고 있다”며 “독도가 아시아 평화를 염원하는 대한민국의 자부심이듯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품격”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1억 태권도 수련자들이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듯 독도 관리소장인 저도 독도를 가슴에 품고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했다.
김명호 소장의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 참여 영상은 11월 중 반크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있는 반크의 박기태 단장도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를 방문해 태권도 챌린지에 참여했다.
박 단장은 “지난 20년간 반크는 사이버 외교관과 글로벌 한국홍보대사를 양성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역사 왜곡을 수정하며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높여나가는 일을 해왔다”며 “태권도 또한 전 세계에 한국의 국가이미지를 높여나가는 한류”라고 강조했다.
플레이 태권도 챌린지에는 연예인, 스포츠스타, 인플루언서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이들의 영상이 전 세계적인 열풍과 참여를 이끌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셀럽들의 영상을 참조한 뒤 직접 미션에 도전한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4개 SNS 영상 형식에 태그(#play_taekwondo)와 함께 올리면 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저거 때문에 다 망해…군수랑 뭘 한건지” 상인들 불만
- 김예원 “17세에 임신, 최근 출산…대입 앞둔 친구들에 괴리감” (고딩엄빠4)
- 한혜진, 전 남친과 결별 이유 “같이 있는 게 곤혹스러워져” (연참)
- 마약·유흥업소 의혹…‘이미지 파파괴’ 이선균 사태, 연예계 초긴장 [홍세영의 어쩌다]
- “그저 감사” 남현희, 심경 밝혀 “허위 사실엔 강력 대응”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