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가상 아티스트 ‘하트스틸’ 데뷔곡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 게임는 24일 리그오브레전드(LoL)에 등장하는 챔피언을 재해석한 가상 아티스트 '하트스틸(HEARTSTEEL)'의 데뷔곡 '파라노이아(PARANOIA)'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라이엇 게임즈 뮤직'을 통해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가상 아티스트 'K/DA', 헤비메탈 밴드 '펜타킬',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 등을 선보이고 게임 IP의 외연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라이엇 게임는 24일 리그오브레전드(LoL)에 등장하는 챔피언을 재해석한 가상 아티스트 ‘하트스틸(HEARTSTEEL)’의 데뷔곡 ‘파라노이아(PARANOIA)’를 공개했다.
HEARTSTEEL은 LoL 챔피언 6인(이즈리얼, 세트, 크산테, 케인, 요네, 아펠리오스)을 모티브로 한다. 그룹 ‘엑소(EXO)’와 ‘슈퍼엠(SuperM)’의 멤버인 ‘백현’ 등 글로벌 아티스트 4인(백현, 칼 스크러비, 오지, 토비 루)의 실제 보이스를 기반으로 구현했다.
PARANOIA는 ▲강렬한 비트 ▲폭발적인 사운드 ▲힙합 등 장르를 아우르는 경쾌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게임 속 챔피언들은 뮤직비디오에서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반항적인 모습으로 등장한다. 챔피언 고유의 특징을 세밀하게 묘사했으며 도심을 누비는 역동적인 모습이 빠른 템포의 곡과 어우러진다.
라이엇 게임즈는 HEARTSTEEL 데뷔 기념 인게임 콘텐츠도 선보인다. ▲LoL은 뮤직비디오 속 챔피언들의 모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챔피언 스킨 7종을 11월 9일(목) 일괄 출시한다. ▲와일드 리프트는 11월 17일(금)부터 총 5종의 스킨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라이엇 게임즈 뮤직’을 통해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가상 아티스트 'K/DA', 헤비메탈 밴드 ‘펜타킬’,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 등을 선보이고 게임 IP의 외연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플레이어는 오늘(24일)부터 다음달 19일(일)까지 노티드 종각 하이커점을 방문해 ‘노티드 X HEARTSTEEL 특별 한정판 도넛’ 2종(케인, HEARTSTEEL)을 구매할 수 있다. HEARTSTEEL 관련 콘텐츠로 꾸며진 매장에서 ▲한정판 도넛 구매 시 HEARTSTEEL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며 ▲패키지 구매 시 ‘노티드 X HEARTSTEEL 커스텀 박스’에 포장된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엇게임즈, LOL챔피언 기반 가상 아티스트 '하트스틸' 공개
- 라이엇게임즈, 서울시와 손잡고 롤드컵 기간 광화문 광장 수놓는다
- 라이엇게임즈, TFT 9.5 세트 '수평선 너머로' 출시
- 라이엇게임즈, 2023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편성 완료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