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 안은진 ‘연인’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 전 분야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인'이 드라마+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10월 23일 발표한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극본 황진영)은 드라마+비드라마 포함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 금토드라마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연인'이 드라마+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10월 23일 발표한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화제성 순위에 따르면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이한준 천수진/극본 황진영)은 드라마+비드라마 포함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 금토드라마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2주 연속 ‘연인’의 주연인 안은진 배우가 1위 이어 남궁민 배우가 2위 그리고 이청아 배우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전체 뉴스기사 수/댓글 수 1위, 동영상 조회수 1위, VON 게시글 수/댓글 수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TV화제성 기록 모든 분야를 석권했다.
지난 14회 방송에서는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가 먼 길을 돌아 재회했지만 여전히 가시밭길인 이장현과 유길채의 슬픈 운명과 사랑을 100분 동안 극적으로 담아냈다.
장현은 포로시장에서 길채를 꺼낸 후 속환시켜 조선에 보내려 했으나 황녀인 각화(이청아 분)가 길채를 데리고 가 홍타이지에게 바친다. 길채는 들분(윤금선아 분)에게 배운 만주어로 자신은 포로가 아니며 많은 조선 여인들이 처참한 핍박을 받고 있다고 홍타이지에게 말한다. 갑작스러운 길채의 말에 안색이 굳은 각화. 다시 각화의 종이 된 길채는 각화에 의해 황궁 내 어둑한 내실에 갇히게 된다. 이어 각화는 장현에게 목숨을 건 내기 사냥을 하자고 제안한다. 자신이 이기면 저 여자는 평생 자신의 시녀로 살지만 이장현은 산다고, 반면 이장현이 이기면 저 여인은 속환돼 조선으로 돌아가지만 이장현은 죽는다고.
심양 성문 밖, 봇짐을 안고 들판을 가로질러 가는 이는 길채. 내기 사냥의 대상은 길채였던 것이다. 이에 “길채야”를 외치며 유길채를 향해 죽을힘을 다해 달리는 장현. 이장현은 각화가 쏜 화살을 맞으면서도 유길채를 구해냈고, 결국 내기의 승자는 이장현이었다. 이장현은 “내가 이겼어”라며 유길채 품에 쓰러졌다. 유길채는 오열했다. 그리고 이장현에게 활을 쏜 각화에게 지지 않고 맞섰다.
다음날 이장현은 유길채 앞에서 눈을 떴다. 밤새 이장현의 곁을 지킨 유길채는 “나리. 제가 속환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나리의 덕분입니다”라며 눈물 흘렸다. 이장현은 유길채가 살았다는 것에, 속환되었다는 것에 안도하며 조심스럽게 그녀의 머리에 손을 대었다. 그렇게 드디어 서로의 눈을 바라보는 두 사람의 모습으로 ‘연인’ 14회는 마무리됐다.
‘연인’ 15회는 27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0개, 비드라마 171개를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소셜미디어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화제성 점수를 집계한 결과이다. (사진=MBC '연인')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주니어 언제 이렇게 컸나, 도경완 “아가씨 같아” 서운 폭발(도장TV)
- 박수홍 母 “김다예에 20억 아파트 넘겨” 폭로 거짓?→“전세 끼고 3억 매입” [종합]
- 700억 건물주 서장훈, 소고기 회식비 걱정 “빌딩 한 채 날아가” (먹찌빠)
- 한혜진, 야외 수영장 딸린 럭셔리 별장 공개 “엄마가 미쳤다고” [종합]
- 백지영♥정석원 발리 여행, 비키니+시스루 가운 입고 인생샷
- 회당 2억원 출연료 받은 이선균‥“1% 멤버십 룸살롱 VIP” 보도
- YG 측 “블랙핑크 지수, 안보현과 결별 맞다” [공식입장]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초고층 한강뷰집 이런 고충이 “보름치 운동 끝”
- 기은세, 이혼 후 말라가는 근황 공개 “이러다 사라지겠어”
- ‘돌싱4’ 제롬♥베니타, 현커 인증→럽스타 시작 “연예계 복귀 NO”[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