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통화별 전용화면 통해 쉽게 환테크

채종원 기자(jjong0922@mk.co.kr) 2023. 10. 24.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달러 환테크를 쉽게 할 수 있는 '바로보는 외화통장'을 출시·운영 중이다. 이 상품은 환율 변동에 따른 실시간 수익률과 해당 통장으로 얻은 수익을 화면으로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다. 통화별 전용 화면에서 쉽고 편리하게 환테크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고 입출금이 자유롭다. 한 사람이 여러 계좌를 개설할 수도 있다. 가입 가능한 통화는 달러·엔·유로다. 계좌당 한 개의 통화로 거래가 가능(통화별 계좌 개설 필요)하다. 가입은 KB스타뱅킹에서 할 수 있다. 영업점 창구를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뱅킹으로 간편하게 통화별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바로보는 외화통장은 입출금 시 달러는 90%, 엔과 유로는 80% 환율 우대가 제공된다. 환전한 외화를 국민은행 환전 서비스인 외화머니박스에 입금하면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 수령이 가능하다. 외화 현금수수료도 면제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창구 방문 없이 모바일뱅킹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달러·엔화·유로화 환테크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또 국민은행은 고객이 특별한 날을 만기일로 지정할 수 있고 만기가 1개월 이상인 초단기 상품 'KB 특★한 적금'(KB 특별한 적금)을 판매 중이다.

KB 특별한 적금은 보통 최소 6개월 이상이었던 적금 만기를 1개월로 단축했다. 단기 목적성 자금을 모으려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상품이다. 가입 후 1개월 이전까지는 만기일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은 중도해지가 아닌 만기해지 이율을 계속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 상품의 만기 이율은 최고 연 6.0%다. 기본이율은 연 2.0%이며 우대이율이 최고 4.0%포인트다.

우대이율은 목표금액 달성 시 최고 연 1.0%포인트가 적용된다. 만기일 전까지 자신이 설정한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받을 수 있다.

별 모으기 달성 시에는 최고 연 1.0%포인트가 제공된다. 정해진 개수만큼 별을 모아 20개를 달성하면 연 1.0%포인트가 지급된다.

또 친구나 가족 등과 함께 자금을 모으는 경험과 재미를 높이기 위해 친구 추천 시 최고 연 2.0%포인트의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1인 최대 3계좌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월 1000원 이상 30만원 이하, 만기는 1개월 이상 6개월 이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금융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통해 단기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채종원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