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프로시스템-디펜스코리아, 군 관련 드론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용 및 산업용 드론제작 전문 주식회사 케이프로시스템은 소니드 자회사 디펜스코리아와 군 관련 드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국방부와 30㎏급 수송드론 제조납품을 진행 중인 케이프로시스템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펜스코리아의 절충교역으로 인한 여러 가지 해외수출품목 중 드론 관련 제품과 국내 내수 드론제작 및 납품에 한하여 케이프로시스템에서 개발 및 제작되는 제품을 납품하는 것에 동의하고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군용 및 산업용 드론제작 전문 주식회사 케이프로시스템은 소니드 자회사 디펜스코리아와 군 관련 드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케이프로시스템은 현재 군용 및 산업용 드론 제작 등 대형 드론 사업과 산업용 드론 유지보수 정비교육, 픽스호크 전문인 양성교육과정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디펜스코리아는 칼리두스로부터 한국 내 군수장비에 대한 마케팅 및 절충교역 의무 이행을 포함해 비즈니스 기회를 촉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으며, 이번 ADEX를 통해 UAE 전용 전시관을 오픈하고 칼리두스의 우수한 방산 장비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만치료제 열풍…"2030년 매출 1000억달러 이상 성장"
- “팬미팅 65만원, 오면 입술 뽀뽀” 압구정 박스녀, 경찰 조사 중인데...
- 이선균 이어 황하나·한서희·정다은도 마약사건 내사
- "백종원 때문에 망했다"...불만 쏟아진 이유
- 블핑 지수 측 "안보현과 결별 맞다"…공개 열애 두 달 만에 마침표
- 남양주서 50대 초등교사 숨진 채 발견…"극단선택 암시 메모"
- 갈비뼈 부러진 채 욕조서 익사…8세 여아의 죽음, 그 뒤엔[그해 오늘]
- "이선균 '법쩐' 출연료 회당 2억 받았다..단역은 10만원"
- 장쯔이, 왕펑과 결혼 8년 만 이혼…6500억 재산 분할은?
- 함익병, 93평 강남 자택 최초 공개…"1년에 집 한 채씩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