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필 26일 광주 서구서 ‘임진왜란’ 주제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사 유튜버 황현필광주 서구는 26일 오후 2시 황현필 역사바로잡기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임진왜란과 호남의병'을 주제로 제109회 서구 아카데미를 서구청 들불홀에서 개최한다.
한편 올해 6번째를 맞이하는 서구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인문 지식 함양과 평생학습 기회제공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으로 진행되며, 강연 전 평생학습 동아리의 통기타 공연도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한국사 유튜버 황현필광주 서구는 26일 오후 2시 황현필 역사바로잡기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임진왜란과 호남의병'을 주제로 제109회 서구 아카데미를 서구청 들불홀에서 개최한다.
한국사 일타강사이자 유튜브 운영으로 9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황현필 강사는 '이순신의 바다', '황현필의 한국사 일력' 등을 집필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7년 전쟁이라는 위기에서 나라를 구한 충무공 이순신과 전쟁 앞에서 국가와 민초를 생각하며 봉기한 호남의병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의무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은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올해 6번째를 맞이하는 서구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인문 지식 함양과 평생학습 기회제공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으로 진행되며, 강연 전 평생학습 동아리의 통기타 공연도 마련된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이가 문제다” 지역축제 외지 상인들 불만…대체 왜?
- 이선균 “황하나·한서희 전혀 몰라…아내 강남 건물매각은 관련없어”
- 어트랙트, 피프티 피프티 새나·시오·아란 전속계약 해지 통보
- 전소민, 6년만에 '런닝맨' 하차 "연기 활동 위한 재충전 필요"
- 세븐틴 “최고가 되겠다는일념으로 달려와…이 순간을 즐기고 싶다”
- 황정음 '이혼 위기'서 재결합한 이유…"마음 아직 남아서"
- 카레엔 왜 후추가 어울릴까…소화 돕는 향신료 조합 [식탐]
- 개그맨 양세형, 100억대 건물주 됐다…홍대 인근 빌딩 매입
- “이선균, 예전에 자주 왔었다. 더 큰 게 터질 수도” 유흥업소 종업원 충격 증언
- '500억 자산설' 김종민 알고보니…"사기로 전재산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