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옥션, 분야별 특화된 AI 기술 'K-엔진'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아이옥션은 24일 분야별로 특화된 데이터를 제시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인 'K-엔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K엔진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검증한 정제된 자료만 이용하는 AI 서비스다.
따라서 이 업체는 K-엔진이 생성형 AI에서 발생하는 환각오류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아이옥션은 24일 분야별로 특화된 데이터를 제시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인 ‘K-엔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K엔진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검증한 정제된 자료만 이용하는 AI 서비스다.
따라서 이 업체는 K-엔진이 생성형 AI에서 발생하는 환각오류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환각오류란 생성형 AI가 질문에 대해 잘못된 답변을 정답으로 착각하고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 이 업체는 질문에 대해 필요한 데이터를 찾아내서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
K-엔진은 법률 분야에 먼저 적용돼 시험 중이다. 내용이 많고 복잡한 법인세, 부가가치세, 종합부동산세, 상속세 등 세무관련 법률과 판례 자료를 분석해 AI 학습에 사용한다. 이후 이 업체는 다음달에 임대차보호법 관련 대화형 AI로봇(챗봇)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업체는 AI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별도법인 설립도 준비 중이다. 박종배 대표는 “앞으로 K엔진을 법률, 금융, 부동산, 교육, 세무, 건축, 날씨, 환율 등으로 세분화해 제공할 예정”이라며 “신설 법인이 서비스 개발과 운영 등을 담당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wolfpack@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수료’ 앞에서 질끈 눈감았나... 중개사·금융권 묵인·방조 의혹도
- YG 측 "블랙핑크 지수·안보현 결별"…공개 열애 마침표
- '이혼 4년차' 이동건 "딸 행복하게 크는 모습 보고파"
- 中 톱배우 장쯔이, 결혼 8년 만 이혼…"신중하게 결정"
- 진양혜 "손범수에 속았다, 독립할 것"...충격 선언
- '금쪽상담소' 진송아 "남편 박준규 심각한 애착 증세" 애환 토로
- 안보 실패로 국민 1400명 죽어도...'사과' 대신 '쇼'하는 군 통수권자 네타냐후
- [단독] 663억 부채로 건물 47채 매입... 정씨, 빚으로 바벨탑을 올렸다
- "자위대 주둔 자체가 대중 억지력"... 요새화하는 난세이제도
- [단독] 보증금으로 '건물쇼핑'한 임대인 정씨… 부루마블 하듯 부동산 제국 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