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학습효과"…대규모 고정수요 확보한 단지 상가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 투자 수요의 분주한 움직임이 감지된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내 상가는 707가구 규모, 내포 1차 대방 엘리움 단지 내 상가 또한 831가구의 규모의 안정적인 독점 고정수요를 내세웠다.
이에 대규모 고정수요를 확보한 단지 내 상업시설의 신규 공급 소식에 관심이 쏠린다.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의 강점은 안정적인 고정 배후수요 및 풍부한 유동인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증된 안정적 상권가치 부각… 안정적 매출 확보에 공실 우려도 低
최근 부동산 시장에, 투자 수요의 분주한 움직임이 감지된다. 안정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갖춘 주7일 애니타임 상권 가치를 보유한 상업시설이 두각을 보이는 것이다. 시장 흐름과 관계없이 검증된 학습효과를 바탕으로, 최근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전북 정읍에 들어선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내 상가'는 지난 6월 진행된 공개입찰 당일 전 호실 계약을 마쳤다. 아울러, 이에 앞서 4월 충남 내포신도시에서 선보인 '내포 1차 대방 엘리움 단지 내 상가' 역시 공개입찰 하루만에 100% 완판됐다.
부동산 시장이 한창 혼조세를 보이던 상황에서 이들 단지가 흥행에 성공한 이유로는 안정적인 고정수요 확보가 꼽힌다. 정읍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 내 상가는 707가구 규모, 내포 1차 대방 엘리움 단지 내 상가 또한 831가구의 규모의 안정적인 독점 고정수요를 내세웠다.
이에 대규모 고정수요를 확보한 단지 내 상업시설의 신규 공급 소식에 관심이 쏠린다. 인천 민간 최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시티오씨엘(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내 입주가 가장 빠른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는 11월 시티오씨엘 1-1블록에서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 내 상가는 연면적 1206㎡ 규모로, 지상 1층 전용면적 36~47㎡ 총 27개 호실로 이뤄진다.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의 강점은 안정적인 고정 배후수요 및 풍부한 유동인구다. 시티오씨엘 1단지 1131가구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시티오씨엘 내 조성되는 1만 3000여 가구의 배후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여기에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역세권 입지로 지하철 개통 시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도 가능하고, 유치원(예정), 초등학교(예정)와도 인접해 있어 교육인프라 이용 고객 등 상권 확장성도 기대를 모은다.
또한 대로변 코너 입지에 더해 유동인구 흡수에 용이한 특화 설계도 갖춘다. 전호실 모두 1층 스트리트형 설계로 접근성 및 가시성이 우수하고, 학익역(예정)으로 이동하는 단지 출입구 길목에 배치돼 입주민 고객을 보다 쉽게 흡수할 수 있다.
아울러, 상가 실내는 상당수가 네모 반듯한 직방형 구조의 설계로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 했으며, 일반 상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94%의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 했다.
1만 3000여 가구에 달하는 시티오씨엘의 후광효과를 빠르게 누릴 수 있다는 점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시티오씨엘 내 첫번째 입주 단지다. 특히 시티오씨엘 내 첫번째 상업 시설로 단지와 인접한 '스타오씨엘 에비뉴Ⅰ'가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시티오씨엘 1단지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아암대로 일원에 있으며, 11월 입찰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류에 차량 휩쓸려…베트남서 한국인 관광객 4명 사망
- "LA 공연땐 빨간 유니폼 조심해"…K팝 걸그룹 스테이씨에 충고한 NYT
- "잔소리에 화가 나서"…20년 함께 살아온 아내 살해한 40대 남편
- "하마스, 그들은 악마였다"…민간인 학살영상 이스라엘 전격공개
- "팬미팅 65만원"…압구정 박스녀, 경찰조사에도 돈벌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