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이화의료원, 여성 헬스케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손해보험 LIFEPLUS펨테크연구소는 지난 23일 서울 강서구 이화여대 보구녀관에서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 실행'이란 주제로 이화의료원 펨테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여성전문 병원인 이화의료원도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3월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LIFEPLUS펨테크연구소는 지난 23일 서울 강서구 이화여대 보구녀관에서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 실행'이란 주제로 이화의료원 펨테크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 연구소는 펨테크 시장의 공동 연구 및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펨테크 시장 관련 공동 연구 △펨테크 스타트업 공동 지원 및 투자 △ESG경영을 위한 공동 기획 및 실행 등이다. 또한 여성 헬스케어 연구를 통해 여성이 신체 및 사회적으로 직면한 다양한 어려움 해결에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6월 금융업계 처음으로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다. 여성전문 병원인 이화의료원도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3월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한 바 있다. 펨테크(Femtech)는 여성을 의미하는 'Female'과 기술을 의미하는 'Technology'의 합성어다.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 및 상품, 서비스 등을 의미한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한정선 LIFEPLUS펨테크연구소장과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김영주 이화의생명연구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에는 '너의 선택의 순간을 열렬히 응원해'란 주제의 토크콘서트를 공동 개최했다.
여성의 취업과 결혼, 출산, 육아휴직, 경력단절 등 여성이 겪어야 하는 선택의 순간에 대한 경험담과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한정선 한화손해보험 LIFEPLUS 펨테크연구소장은 "여성의 현실적인 고민을 직접 청취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토크콘서트도 함께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니즈에 대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마스, 그들은 악마였다"…민간인 학살영상 이스라엘 전격공개
- "팬미팅 65만원"…압구정 박스녀, 경찰조사에도 돈벌이?
- "백종원이 문제다"…금산인삼축제서 외지 상인들 논란
- "세계 역사상 가장 비싼 소변"…칭다오 시총 1조원 사라졌다
- 지하철 탑승 전에 화장 지우는 여성들…中 광저우시 조치 나선 이유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