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스포워즈, 사업제휴 강화로 현지 프로모션 활동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대홍기획 인도네시아 법인(PT. Daehong Communications Indonesia; 이하 대홍 인도네시아)과 스포워즈(SPOWARS)는 양 사간 상호 협력을 강화해 사업제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인도네시아 프로모션 활동을 확대하는데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대홍 인도네시아는 스포워즈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도입 및 운영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방안을 공동모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 사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K-POP 콘서트, 팬미팅 DJ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며,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또 양 회사는 제약 없는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위해 협력하여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 증대에 주력하기로 했다. 대홍 인도네시아는 스포워즈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도입 및 운영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방안을 공동모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대홍 인도네시아는 스포워즈의 발리 프로젝트에 대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스포워즈 측에 따르면 '발리 프로젝트'는 두산그룹 계열사인 두산에너빌리티 인도네시아의 지원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준영 스포워즈 대표는 “대홍 인도네시아와 함께하는 이번 MOU 체결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과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서비스 영역 확장 등 많은 장점들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며 "우리가 가진 전문성과 네트워크가 함께 하면 보다 큰 가치 창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군 “지상전력, 가자지구 진입해 기습작전…인질 확인”
- 이준석 ‘홍범도 빨갱이’ 홍보물에 “이러고 무슨 선거를 치르나”
- 부산 돌려차기男 “피해자 여성인지 몰랐다”…진술 듣던 검사 분노
- 인도 힌두축제서 춤추다 심장마비, 최소 10명 숨져…“무슨 춤이길래”
- 남양주서 50대 초등학교 교사 숨진 채 발견
- “속초 해상에 목선” 어민 신고…北 4명 동해 NLL 넘어 귀순
- ‘이선균 마약’ 파장…“방송인 출신 30대 작곡가도 내사”
- “백종원 때문에 망했다” 금산인삼축제 외지 상인들 불만 터트린 이유
- 84명 탄 여객기 비행 중에 엔진 끄려한 조종사, 살인미수로 체포
- “이선균, 유흥업소 자주 방문…더 큰 게 터질 수도”